•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코오롱인더스트리, 베트남에 타이어코드 생산기지 구축

글로벌 자동차 소재사업 확대 목적으로 베트남에 2600억 원 투자

  •  

cnbnews 김금영⁄ 2016.11.25 14:58:06

▲코오롱인더스트리가 베트남 빈증성에 2600억 원 규모의 타이어코드 투자를 결정했다. (왼쪽부터) 이웅열 코오롱 그룹 회장, 박동문 코오롱인더스트리 사장, 쩐 반 남 빈증성 당 서기장, 쩐 타잉 리임 빈증성장이 협약식에 참석했다.(사진=코오롱)

코오롱인더스트리㈜(대표이사 박동문)가 베트남에 타이어코드 생산기지를 구축하고, 자동차 소재사업의 글로벌 시장확대에 나섰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베트남 빈증성(Binh Duong)에 2600억 원을 투자해 연산 3만 6000톤 규모의 폴리에스터(Polyester, 이하 PET) 타이어코드 생산공장을 신설한다고 24일 밝혔다. 타이어코드는 고강도 섬유의 저밀도 직물형태로, 타이어 속에 들어가 타이어의 뼈대 역할을 하는 섬유보강재다.


코오롱인더스트리㈜ 박동문 사장은 23일 빈증성 청사에서 쩐 반 남(Tran Van Nam) 당 서기장과  쩐 타잉 리임(Tran Thanh Liem) 빈증성장 등을 만나 타이어코드 생산시설 투자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베트남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약속받았다. 이웅열 코오롱그룹 회장도 참석해 새로운 투자에 힘을 보탰다.


빈증성 바우방 산업단지에 위치한 코오롱인더스트리㈜ 베트남 타이어코드 공장은 원사생산부터 제직, 열처리, 완제품에 이르는 일괄 생산체계를 갖추고 2018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양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최신 생산 설비를 전 공정에 도입하고 코오롱인더스트리㈜가 50여 년 동안 축적한 생산 노하우를 더한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기존 한국, 중국의 공장에서 생산되던 7만 7000톤과 베트남 공장의 신규물량이 더해져 연간 11만 3000톤의 타이어코드를 생산하게 된다. 베트남 진출을 통해 첨단 기술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생산기지를 확보함으로써 향후 시장 변화와 후발주자의 도전에도 성장 가능한 경쟁력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 타이어코드 사업을 총괄하는 최영무 전무는 "베트남 타이어코드 공장 투자결정은 동남아를 발판으로 한 글로벌 자동차 소재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이라며 "난징 공장이 지난 10년 동안 급성장한 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투자였다면, 이번 베트남 공장은 세계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핵심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코오롱인더스트리㈜는 1979년부터 구미공장에서 PET 타이어코드 사업을 시작한 이래 브릿지스톤, 굿이어, 미쉐린 등 글로벌 메이저 타이어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2004년에는 중국 난징(南京) 공장을 신설해 중국 시장의 전초기지를 구축했다. 9월 초에는 베트남 호치민시에 위치한 에어백 봉제공장을 인수하는 등 자동차 소재사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