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KB국민은행, 'KB든든간편인증 서비스' 오는 29일 출시…무매체 인증플랫폼

SK텔레콤 제휴 공인인증서와 보안매체 사용않고 뱅킹업무 가능…T인증 앱 설치시 가능

  •  

cnbnews 유경석⁄ 2016.11.28 10:36:44

▲KB국민은행은 SK텔레콤과 제휴를 통해 공인인증서와 보안매체를 사용하지 않고 모든 뱅킹업무를 이용할 수 있는 KB든든간편인증 서비스를 29일 출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OTP 등 보안매체를 사용하지 않고 모든 뱅킹업무를 이용할 수 있는 KB든든간편인증 서비스를 오는 29일 출시한다.


SK텔레콤과 제휴한 KB든든간편인증 서비스는 최근 개정된 감독규정을 반영한 새로운 무매체 인증플랫폼으로, 스마트폰내 가장 안전한 보안영역인 USIM에 KB국민은행 전용 인증서를 저장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T인증 앱을 설치한 SK텔레콤 고객이면 누구나 설치가 가능하다.


또 저장된 인증서는 별도의 보안매체 없이 PIN번호만으로 안전하고 간편한 뱅킹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USIM을 사용하지 못하는 외산폰, 자급제폰, 알뜰폰 등은 스마트폰 CPU칩을 기반으로 하는 보안영역인 TZ(Trust Zone)를 사용해 보안환경이 제공된다.


USIM 또는 TZ에 저장·사용되는 KB든든간편인증서는 인증서 유효기간을 3년으로 늘려 매년 인증서를 갱신해야 하는 불편도 해소했다.


또 보안카드/OTP를 사용하지 않고도 PIN번호 만으로 하루 최대 1000만 원까지 이체가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SK텔레콤 이용고객에게 우선 제공된다.


향후 KT, LGU+ 고객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서비스 신청과 이용은 안드로이드(OS 4.3이상)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KB스타뱅킹 고객에게 우선 적용된다.


아이폰과 인터넷뱅킹은 내년 1분기 이내에 적용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기술은 인터넷뱅킹으로 확장 시 보안문제와 사용자의 불편을 가중시켰던 exe파일 설치와 ActiveX를 완전히 제거해 인터넷뱅킹서비스에 대한 보안성을 한층 높일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과거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서비스를 출시하며 편리한금융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축적된 노하우를 중심으로 이번 제휴사업을 통해 다시 한 번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