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공연 티켓 등 인터넷 예매 후 재판매시 500만원 과태료 부과해야"…박정 의원, 전자상거래법 개정안 대표발의

현행법상 공연 등 티켓 인터넷 예매후 가격 높여 재판매 금지 규정 없어

  •  

cnbnews 유경석⁄ 2017.02.17 09:03:33

▲더불어민주당 박정 국회의원(사진 중앙)이 지난 7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청년실업문제 해소를 위해 정부 여당이 적극 협조할 것을 요청하는 모습. (사진=박정 국회의원 블러그)

공연 등 티켓을 인터넷으로 예매한 후 높은 가격에 재판매하는 경우 500만 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될 전망이다. 

더불어민주당 박정 국회의원은 공연 등 티켓을 인터넷으로 예매한 후 고가에 되파는 것을 금지하는 내용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은 15일 대표발의했다. 

최근 공연 등 티켓을 인터넷으로 예매하는 경우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다수의 티켓을 구입한 후 타인에게 가격을 높여 재판매하는 행위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행위를 명문으로 금지하는 규정은 존재하지 않는 실정이다. 

전자상거래법 개정안은 누구든지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에 의한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에서 지정된 시간에 지정된 명령을 자동으로 수행하도록 사전에 설정한 프로그을 이용할 수 없도록 했다. 

또 자동화 프로그램을 이용해 구입한 재화 또는 용역을 재판매하거나 재판매를 위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도록 했다. 

아울러 자동화 프로그램을 이용해 재화 또는 용역을 구입하거나 재판매 또는 재판매를 위해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500만 원 이하 과태료를 부과하도록 했다. 

박정 의원은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에 의한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에서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구입과 구입한 재화 또는 용역의 재판매를 금지하도록 규정하는 내용"이라며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에서 공정한 거래질서를 확립하려는 것"이라고 개정안 입법 취지를 설명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은 박정 국회의원이 대표발의하고 윤후덕·강창일·김정우·신경민·어기구·김병관·문미옥·이찬열·김병기·정인화·김영춘 국회의원 총 12명이 서명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박정 국회의원은 최근 가습기살균제 피해사례와 같이 기업의 서비스 및 제품의 하자 등으로 피해를 본 소비자를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피해 구제 및 보호기금을 설립하는 한편, 무기명 현금영수증 발급분의 일정비율을 소비자피해 구제 및 보호기금의 설립 및 운영에 필요한 재원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소비자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15일 대표발의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