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국내 기업의 신개념 가드레일, 해외언론이 먼저 주목하다

신도산업 '롤링가드 배리어', 충돌 차량 본래 차로로 복원시켜…뉴욕포스트가 테스트 영상 소개

  •  

cnbnews 윤지원⁄ 2017.02.21 11:28:42

▲뉴욕포스트가 신도산업 '롤링가드 배리어'의 충돌 테스트 영상을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신개념 가드레일'로 주목했다. (사진 = 신도산업)


가드레일 제조·시공 및 도로 안전시설 전문 기업인 신도산업의 신개념 가드레일인 ‘롤링가드 배리어’가 해외언론으로부터 먼저 주목받고 있다.
 
신도산업은 미국의 유력 일간지 '뉴욕포스트'가 지난 6일(현지 시각) 홈페이지에 ‘롤링가드 배리어’의 테스트 영상을 게재하고 "차량 충돌 시 본래의 주행 차로로 복원시키는 신개념 가드레일"이라고 소개하며 미국 시장 도입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내다봤다고 21일(한국 시각) 전했다.
 
또한, 독일 카벨아인스 방송사의 ‘아벤토이어 레벤’ 프로그램에서는 도로안전 관련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신도산업의 롤링가드 배리어를 새로운 아이디어 제품으로 선정한 후 신도산업에 직접 취재를 의뢰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신도산업 관계자는 “롤링가드 배리어의 테스트 영상이 뉴욕포스트 및 유튜브 등을 통해서 해외에 소개되면서 제품에 대한 해외시장의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며 “해외시장 진출에 필수적인 안전 관련 인증을 확보한 상태이기 때문에 적극적인 해외영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도산업 '롤링가드 배리어'. (사진 = 신도산업)

신도산업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롤링가드 배리어는 충돌 시 롤러가 회전하면서 차량을 본래의 주행 차로로 복원시키며, 충격흡수 롤러와 상하 가드레일이 충격을 흡수해 탑승자와 차량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신개념 가드레일이다.
 
롤링가드 배리어의 롤러는 고탄력 합성수지 및 우레탄으로 제조되어 파손이 적고, 파손 시 롤러의 부분 교체가 가능해 유지보수 비용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이 관계자는 롤링가드 배리어가 지난 12월 가장 엄격한 기준의 미국 충돌시험(MASH) TL3, TL4 등급을 확보했으며, 유럽 CE 인증 역시 올해 내 취득을 추진 중이라고 전했다.

신도산업의 황동욱 대표는 “대형 트럭이나 빠른 속도로 가드레일과 충돌할 경우 차량이 도로 밖으로 튕겨져 나가 대형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라며 “롤링가드 배리어는 차량의 차선 이탈 방지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에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동영상 : 뉴욕포스트가 홈페이지에 소개한 '롤링가드 배리어' 충돌 테스트 영상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