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CNB저널 제5회 커버작가 공모, ‘일러스트’ 장르로 모집

3월 13일~4월 2일 다아트 홈페이지 게시판으로 접수

  •  

cnbnews 김금영⁄ 2017.03.13 11:03:14

▲제4회 CNB저널 표지작가 공모 ‘조각’ 장르 선정작. (왼쪽부터) 김의식, 장용선, 송유정 작가의 작품 이미지.

예술전문사이트 다아트(AAArt.co.kr)를 운영하고 있는 주간지 CNB저널이 ‘제5회 CNB저널 표지작가 공모’를 3월 13일~4월 2일 진행합니다.


CNB저널은 매 공모마다 우수하지만 널리 알려지지 않은 미술 작가를 발굴하는 데 주력해 왔습니다. 특히 제4회 공모전에서 장르별 공모 진행 시작을 알리며 주목 받았습니다. 장르 간의 경계가 없어지고 있는 현대 미술. 하지만 여전히 주목 받는 예술 장르는 한정돼 있습니다. 이에 CNB저널은 독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예술을 접할 수 있는 장을 넓혀드리고자 장르별 공모를 진행했습니다.


첫 시작은 ‘조각’이었습니다. 김의식, 장용선, 송유정 작가가 선정돼 자신의 조각 작업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줬습니다.


두 번째 장르별 공모전은 ‘일러스트’ 분야에 주목합니다. 단순 삽화 등으로 여겨졌던 과거와 달리 일러스트는 예술의 한 분야로서 당당히 그 자리를 키워가고 있습니다. CNB저널은 일러스트 분야 공모를 통해 재능 있는 많은 작가들의 작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중견-신인을 가리지 않고 공모를 진행합니다. 자신의 작품을 보다 많은 대중과 컬렉터들에게 선보이고 싶은, 일러스트 분야 작가 및 팀은 누구든 응모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는 다아트(AAArt.co.kr) 게시판으로 들어가 작품 사진 10장(가로 700px 규격)과 작품설명, 작가노트 등을 올린 뒤 자신의 이름-연락처를 게시 글 번호와 함께 이메일 aaartfriends@gmail.com로 보내면 됩니다(아래 세부사항 참조).


당선작은 주 1회 발행되는 CNB저널의 커버스토리로 소개됩니다. 또한 CNB저널 인터넷 사이트(weekly.cnbnews.com)와 다아트(AAArt.co.kr) 홈페이지에도 함께 기사가 올라갑니다. 작가와 작품에 대한 인터뷰 기사가 온-오프라인 지면과 국내 대형 포털을 통해 공개되므로, 작가의 경력을 여는 큰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주간 CNB저널은 정기 구독 독자의 가정과 일터로는 물론, 주요 미술 컬렉터의 개인주소, 아시아나항공의 VIP 라운지, 주요 골프장, 은행의 프라이빗뱅킹 공간, 주요 병원-호텔 등에 매주 배포됩니다.


이번 제5회 CNB저널 공모의 당선 작가 명단은 4월 10일 발표 예정입니다.


한편 주간 CNB저널은 2006년 창간 이후 2009년부터 미술 섹션 ‘아트인’을 신설해 국내 미술 뉴스를 보도해 왔으며, 2016년 ‘다아트’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미술 지면과 사이트를 쇄신했습니다. 다아트는 ‘넓고 깊고 예술 취재 매거진’을 모토로 합니다.


이런 모토에 맞게, 다아트 사이트에는 ‘취재요청 게시판’이 마련돼 있습니다. 화랑, 작가 또는 공연예술 단체-개인이 취재요청 게시물을 올리면, 전문 기자가 기사를 작성합니다. 의미 있는 전시-작가로 판단되면 인터뷰 등 심화 기사로 진행됩니다.


아래 세부 모집 요강 참조 필.


<세부 모집 요강>


▣ 모집 부문
- 일러스트 장르


▣ 자격 조건
- 나이 제한 없음. 일러스트 분야 작가 및 팀 지원 가능.


▣ 지원방법
* 이메일 접수. 우편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 작품 이미지 10장을 작품설명 및 작가노트와 함께 다아트 사이트 게시판(www.AAArt.co.kr)에 게시.
* 게시판엔 작가 이름과 작업 이미지, 작품 설명, 작가 노트만 보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폴더 첨부는 제외합니다.
* 게시글 작성 시, 말머리를 꼭 [표지작가 지원]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다른 말머리를 선택하면 심사에서 누락될 수 있습니다.
* 개인 주소, 연락처와 이름은 게시글 번호와 함께 aaartfriends@gmail.com으로 보내주세요. 공개 게시판에 개인정보 공개 시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다아트 게시판은 로그인 없이 글쓰기가 가능하며, 작품 이미지는 캡션과 함께 가로 700px로 편집해서 올립니다.
* 작가노트는 작가의 생각을 보기 위한 것이므로 유창한 글이 아니더라도 본인의 생각을 담으면 됩니다.


▣ 모집 기한
3월 13일(월) ~ 4월 2일(일)


▣ 선정 작가 발표 예정일
4월 10일(월)


▣ 기타사항
- 문의: aaartfriends@gmail.com. 전화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