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스피드메이트, 아시아 최초 마타도르 타이어 독점 공급

  •  

cnbnews 윤지원⁄ 2017.04.11 15:39:07

▲SK네트웍스의 종합차량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가 지난 10일, 유럽 최대 타이어 업체인 콘티넨탈 타이어와 아시아 최초로 마타도르 타이어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피드메이트는 향후 해외 타이어 제조사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자체적인 물류 시스템도 구축해 타이어 전문 유통 업체로서의 입지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 =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의 종합차량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는 10일, 그랜드 워커힐 서울 호텔에서 독일 콘티넨탈 타이어와 아시아 최초로 마타도르 타이어 독점 공급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콘티넨탈 타이어는 전 세계 24개의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Top 타이어 제조업체 중 하나로, 유럽에서 생산되는 차량 세 대중 한대에 콘티넨탈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을 만큼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벤츠, BMW, Audi 등 다수 수입차 모델에 기본 장착되어 판매 중이고, 최근에는 제네시스G80, 제네시스EQ900 같은 국산 프리미엄 차량 모델에도 적용되며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피드메이트가 국내 독점 공급 계약권을 갖게 된 마타도르 타이어는 콘티넨탈의 글로벌 전략 브랜드다. 스피드메이트는 마타도르 타이어가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으로 이미 유럽에선 높은 고객 충성도를 보이고 있다며, 가성비를 중시하는 우리나라 고객들에게도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마타도르 타이어는 오는 4월 중순부터 전국 스피드메이트 매장을 통해 판매된다. 스피드메이트는 출시 기념으로 고객들이 국산 타이어 가격 수준으로 마타도르 타이어를 만날 수 있도록 30%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또 2본 이상 타이어 구매 고객 대상으로 각종 정비 및 주유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카드를 무상 제공할 예정이다.

수입차 인기에 힘입어 수입 타이어 수요도 현재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더불어 국산 차의 수입 타이어 장착 비율도 높아짐에 따라 국내 타이어 유통 업체들은 다양한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 제품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스피드메이트 관계자는 “이번 독점 공급 협약을 계기로 해외 타이어 제조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자체적인 타이어 물류 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라며 “수입차 정비를 통해 쌓은 해외 네트워크와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향후 타이어 전문 유통 업체로서의 입지도 탄탄히 구축해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