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역시 옥주현인가" 뮤지컬 '레베카' 출연 소식에 팬들 환호

배우 김선영-신영숙과 댄버스 역할 맡아

  •  

cnbnews 김금영⁄ 2017.06.23 11:17:17

▲(위부터) 배우 김선영, 신영숙, 옥주현이 뮤지컬 '레베카'에 출연한다.(사진=EMK뮤지컬컴퍼니)

옥주현이 뮤지컬 '레베카' 무대에 다시 오른다.


뮤지컬 '레베카'가 댄버스 부인과 조연 캐스팅을 발표했다. 1년 만에 무대 복귀하는 뮤지컬 계의 여왕 김선영과 4년째 빠짐없이 같은 역을 맡아 온 신영숙, '인생 캐릭터'로 돌아오는 옥주현이 댄버스 부인 역에 캐스팅 됐다.


김선영은 뮤지컬 '잃어버린 얼굴 1895' '위키드' '엘리자벳' 등에서 다양한 연기를 보여준 18년 차 뮤지컬 배우이다. 여왕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그녀는 '한국 뮤지컬 대상'과 '더 뮤지컬 어워즈' 등 다수의 시상식을 휩쓸며 실력을 인정 받았다. 김선영은 "저를 통해 어떤 인물이 만들어질지 궁금해요. 최선을 다해 집중하고 즐기고 싶습니다!"라고 새롭게 캐스팅된 소감을 전했다.


신영숙은 초연 이래 네 번 연속으로 댄버스 부인 역을 맡게 됐다. 신영숙은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로부터 "독일 프리미어의 댄버스와 똑같은 음색을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다. 뮤지컬 '팬텀' '모차르트!' '명성황후 ' 등에서 특출난 캐릭터 해석과 무대매너로 눈길을 끌었으며 최근 JTBC '잡스'에서 '레베카'의 대표 곡을 열창해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옥주현은 댄버스가 인생 캐릭터라고 불릴 정도로 이 역할과의 조화가 잘 맞는 배우로 팬들에게 알려졌다. 2013년과 2014년 옥주현이 선보인 댄버스 부인은 "연기력과 가창력이 절정에 다다랐다"는 반응을 이끌며,  7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여우조연상 수상 결과까지 낳았다. 이에 다시금 레베카의 댄버스 부인으로 돌아 온 옥주현에게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캐스팅 발표와 함께 댄버스 부인의 캐릭터 영상이 공개됐다. 댄버스 부인으로 분한 세 명의 배우들이 '나(I)'를 위협하며 압도적인 위용을 뽐내는 모습을 담았다. 각자의 카리스마가 확실한 배우들의 매력 대결이 무대 위에 펼쳐질 예정으로 팬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이와 더불어 잭 파벨 역에 최민철, 이상현, 반 호퍼 부인 역에 정영주, 김나윤 등 '레베카'를 변함없이 빛내줄 배우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원작자인 미하엘 쿤체와 실베스터 르베이가 "한국 무대가 세계 최고"라고 극창하기도 한 뮤지컬 '레베카'는 2013년 국내에 첫선을 보였다. 초연 당시 5주 연속 티켓 예매율 1위, 평균 객석 점유율 90%, 2014년 블루스퀘어와 2016년 예술의전당 공연까지 평균 91%를 웃도는 점유율을 기록했다. 또한 '제7회 더 뮤지컬 어워즈' 5관왕, '제1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에서는 여우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뮤지컬 '레베카'는 8월 10일~11월 12일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공연된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