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SK네트웍스, ‘채움콘서트’로 소통경영 보폭 넓힌다

사업과 외부 환경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로 고객가치 높이는 유용한 툴 역할 기대

  •  

cnbnews 윤지원⁄ 2017.07.28 09:44:00

▲13일 SK 매직 렌탈 상품 특장점을 주제로 시행된 채움콘서트에 많은 구성원들이 참여해 발표자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사진 =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가 구성원들의 자사 상품서비스 및 고객에 대한 이해도와 변화하는 외부 트렌드에 대한 적응력을 높여 변화를 가속화 하기 위해 구성원들 간의 소통의 장인 ‘채움콘서트’를 시행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채움(CHEOOM)은 ‘Creative & Happy Explorer’s Room’에서 이니셜을 따와 이름 붙인 것으로 ‘자유롭고 창의적인 소통을 통해 지식과 경험, 아이디어를 채움으로써 고객가치를 높여가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설명했다.

채움콘서트는 고객 라이프, 상품·서비스, 최신 경영 트렌드 등의 영역에서 주제를 정해 매주 한 번씩 참석을 희망하는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명동 본사에서 열린다.

SK네트웍스에 따르면 지난 7월 13일 실시된 첫 번째 채움콘서트는 SK매직의 주요 렌털 상품인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안마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렌털 비즈니스의 개념과 상품별 특성과 장점이 소개됐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SK매직의 안마의자를 구성원들이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되었고 퀴즈를 통해 사은품을 제공하기도 해 구성원들의 호응이 컸다고.

21일 열린 두 번째 채움콘서트는 외부 전문가인 ROA 인벤션 랩의 김진영 대표를 초빙해 ‘왜 디지털 변혁인가? (Why Digital Transformation?)’라는 주제로 디지털 변혁의 개념과 의미, 기업들의 혁신 사례 등 디지털 경영 트렌드를 심도 깊게 스터디하는 시간이었다.

27일에는 워커힐 호텔의 리노베이션 현황, 다양한 룸패키지 상품 및 F&B(식음료) 상품 등 워커힐만의 장점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SK네트웍스는 앞으로 카라이프(SK렌터카/스피드메이트), 에너지 마케팅, 정보통신, 상사 등 회사의 다양한 사업 및 고객·경영관련 콘텐츠와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채움콘서트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폭넓은 사업영역에 걸쳐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가진 구성원들 간의 활발한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당사 상품/서비스와 경영환경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고객 관점에서의 개선점이나 아이디어가 보다 생생하게 수렴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채움콘서트’가 고객가치를 높여나가는 유용한 툴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K네트웍스는 수평적 소통문화 정착을 위해 채움콘서트 외에도 올 2월부터 구성원과 경영층 간 4개 포럼을 매주 운영하는 등 소통경영의 보폭을 넓히며 사업재편과 더불어 기업문화 측면에서의 변화 속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