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SKB 셋톱박스, 2017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스마트 에지 콘셉트 적용된 B tv UHD 셋톱박스로 쾌거

  •  

cnbnews 윤지원⁄ 2017.08.21 11:16:18

▲SK브로드밴드의 B tv UHD 셋톱박스. (사진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B tv UHD 셋톱박스가 19일 미국 애틀란타에서 개최된 ‘2017 IDEA 어워드 시상식’에서 컨슈머 테크놀로지(Consumer Technology)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SKB의 B tv UHD 셋톱박스는 올 초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본상을 받은 바 있어, 이번 수상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한 제품이 됐다.

또한, 지난해 한국산업디자인협회 주최의 ‘PIN UP 디자인 어워드와 산업통상자원 주최 ‘굿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본상을 받는 등 국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아 왔다.
 
SKB 관계자는 B tv UHD 셋톱박스의 디자인에 적용된 '스마트 에지(Smart Edge)' 콘셉트에 대해 설명했다. 스마트 에지는 SKB의 새로운 프로덕트 아이덴티티(PI: Product Identity)로, 셋톱박스 무선 공유기·통합공유기 등의 제품군에 적용되어 타 브랜드 제품과의 디자인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B tv UHD 셋톱박스의 스마트 에지는 개별 사용자의 TV 환경을 고려해 기존의 셋톱박스처럼 바닥에 놓을 때 뿐 아니라 세로로 세워 놓을 때도 어색하지 않고 세련된 디자인을 추구했으며, 상태표시 LED의 눈부심을 최소화해 사용자의 불편을 덜어낸 점이 차별화 포인트이며, 이런 점이 실제 평가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이 관계자는 설명했다.
 
최진영 SK브로드밴드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2017 IDEA 어워드’에서의 수상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차별화 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디바이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어워드 : 1980년부터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와 비즈니스위크지가 공동으로 주관해 개최하는 국제적인 디자인 행사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 : 지난 1953년 시작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

레드닷(Red-Dot) 디자인 어워드 : 1955년부터 시작된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디자인 공모전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