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기아차, 2017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  

cnbnews 윤지원⁄ 2017.08.28 16:06:26


기아자동차가 28일 2017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일정을 공개했다. 

기아차는 28일 오후 2시부터 9월 11일(월) 오후 5시까지 기아차 채용 포털을 통해 2017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이번 대졸 신입사원 채용 슬로건은 ‘Knock, KIAN’으로 정해졌는데, KIAN은 기아차가 요구하는 인재상을 갖춘 미래의 기아 인(人)을 일컫는 신조어다.

채용 절차

이번 기아차 대졸 신입사원 채용은 대학 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4년제 정규대학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학사 및 석사학위 소지자가 대상이다. 

대졸 신입사원 채용 과정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의 순서로 진행된다. 

서류전형의 경우 불필요한 개인정보 수집과 과도한 스펙 경쟁을 지양하기 위해 작년 하반기부터 입사지원서 내 사진, 거주지 주소, 수상/활동내역, 경력/자격증 등 일부 항목을 삭제하거나 축소했으며, 이는 올해도 동일하다. 

기아차는 이를 통해 지원자의 사진이나 화려한 수상경력 등이 아닌 지원자 본연의 모습과 역량, 열정을 합리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면접 전형의 경우 △실무면접은 블라인드 면접으로 인성면접, 직무면접, 영어면접 등을 통해 지원자가 역량 및 열정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임원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조직적합도, 인성 등 기아차 인재상에 부합하는지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대졸 공채 최종 합격자는 12월 중 발표 예정이며 2018년 1월 입사 예정이다. 

▲2017년 하반기 기아자동차 대졸 신입사원 채용 공고 포스터. (사진 = 기아자동차)


채용설명회 ‘SECRET K’ 다양한 채널로 중계

기아차는 이번 채용에서 지원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채용 설명회 ‘SECRET K’를 다양한 채널로 중계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대학교를 직접 찾아가 강의형식으로 진행하던 채용 설명회를 TV와 인터넷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며 이와 동시에 인터넷 채팅을 통해 지원자들과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할 계획이다. 

채용 설명회는 9월 5일(화) 오후 5시부터 1시간가량 진행될 예정으로 TV 시청은 케이블 방송인 한국직업방송 채널을 통해 가능하고 인터넷중계는 잡코리아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다운로드 후 시청 가능하다. 

채용과 관련한 질문은 잡코리아 웹사이트 및 모바일앱을 통해 9월 1일(금)부터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방송 시작부터 종료 30분 후까지 인터넷 채팅창을 운영해 기타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과 대화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채용 설명회 주요 내용은 △채용팀장에게 듣는 기아차 채용 정보 △선배들이 전하는 직무 정보 △인사담당자에게 듣는 채용 팁 등이다. 

또한,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팟캐스트를 통한 채용설명회 ‘SECRET K_EXCLUSIVE’를 지난해 처음 도입한 데 이어 올해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SECRET K_EXCLUSIVE’에서는 서류전형 합격자에게 이후 전형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직무 및 면접 등에 관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러한 정보는 △자동차산업 특강 △채용 전형 단계별 상세 안내 △직무 Talk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된다.

아울러 기아차는 8월 30일(수)부터 9월 7일(목)까지 대학을 직접 방문해 1:1 상담형식으로 진행하는 채용박람회도 실시한다. 채용박람회 상담 과정 중 지원자가 제시하는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수행내역서 등의 자료와 상담을 통해 뛰어나다고 판단되는 일부 인원은 서류전형 합격 혜택을 얻게 된다. 

채용포털 리뉴얼 및 직무가이드북 개선 

또한, 기아차는 이번 채용에 대비해 채용포털을 리뉴얼하고 직무가이드북인 ‘SECRET BOOK’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채용포털은 리뉴얼을 통해 △SNS 계정을 통한 로그인 △채용공고 SNS로 실시간 공유 △관심 정보 알람 서비스 △기아차와 채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 종합 제공 등을 지원한다. 

또한, 모바일 접속률 급증 추세에 맞게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대폭 개선했고 질의응답 기능을 강화했다.

직무가이드북의 경우 ‘현실적 직무안내(RJP, Realistic-Job-Preview)’를 기반으로 기획/제작하여 직무별로 △필요한 역량 △갖추어야 할 태도/마인드 △업무수행에 도움이 되는 지식/도서 등 직무에 대한 구체적이고 상세한 정보로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했으며 우수 선배 사원의 인터뷰도 수록했다.

기타 채용에 관한 정보는 기아자동차 채용포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