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신한은행, 금감원 주관 2017년 관계형 금융 우수은행 선정

장기대출 취급액·컨설팅 제공 등에서 은행권 최고 성과

  •  

cnbnews 윤지원⁄ 2018.05.04 18:05:18

(사진 = 연합뉴스)

신한은행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2017년 하반기 관계형 금융 우수은행으로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관계형 금융은 장기 신뢰 관계를 토대로 은행이 기업에 3년 이상 장기대출이나 지분투자를 하고 사업성과를 공유하는 제도다. 기업을 평가할 때 신용도나 담보 등 계량정보에서 다소 부족한 기업이라도 CEO의 도덕성과 경영 의지, 업계 평판, 거래 신뢰도 등을 두루 평가해 필요한 자금을 장기로 꾸준히 지원하고 회계, 법률 등 경영컨설팅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한다.

 

앞서 지난 2일 금감원은 관계형 금융 취급액이 지난해 6조 원에 육박했다고 발표하면서 지난해 하반기 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은행으로 대형은행 중 신한은행을, 중소형 은행 중 대구은행을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했다.

 

금융권 관계자는 이들 은행이 "금융 사각지대에서 일시 자금 부족을 겪는 중소법인에 안정적인 자금 공급처의 역할을 충실히 한 점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한은행은 관계형 금융 활성화를 추진하여 2017년 말 누적기준 장기대출 취급액 1조 1857억 원, 컨설팅 제공 361건을 취급하는 등 공급규모와 공급유형 모두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은 “고객과 상생하는 관계형 금융과 기술금융 육성을 위해 꾸준한 연구와 상품 및 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며 “100년을 함께하고 3대가 함께하고 싶은 은행으로 만들기 위해 올해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기업그룹 내 기업금융부를 기업 솔루션 제공을 위한 특화 조직인 중소벤처금융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기술금융 총괄을 여신심사그룹에서 기업그룹으로 이관하는 등 관계형 금융과 기술금융 영업추진을 강화 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2017년 하반기 기술금융 평가’에서도 질적 평가 부문 1위, 기술기반지분투자 부문 1위 등 탁월한 실적으로 IBK에 이어 은행권 2위를 달성했고 금융감독원 주관 ‘2017 서민·중소기업 지원 유공자 시상식’에서 중소기업지원 최우수 금융기관상을 수상했다고 덧붙였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