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개최…중소벤처기업 육성으로 일자리 창출

2011년 이후 163개 벤처기업 육성 및 830명 신규 고용창출

  •  

cnbnews 윤지원⁄ 2018.07.05 17:02:38

권오준 포스코 회장(오른쪽)과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가운데)이 4일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제 15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 참석해 참가 기업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 포스코)

포스코가 4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제15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Idea Market Place)를 개최했다고 5일 전했다.

 

포스코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 대해 벤처창업 희망자·초기 벤처기업·투자자들이 서로 만나 자연스럽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포스코에서 육성한 벤처기업을 참가자들에게 소개해 투자유치를 돕는 대표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포스코는 2011년부터 현재까지 163개 벤처기업을 선정하여 111억 규모의 직접투자를 실시하고 투자자와 벤처기업을 연결하는 활동을 통해 830명 이상의 신규 고용을 창출했다고 밝혔다.

 

올해 포스코가 선발한 12개 벤처기업은 시제품을 전시하고 바이오·인공지능·전자상거래 등 4차산업 혁명을 이끌 각사의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디자이노블 신기영 대표와 에이런 오순봉 대표에게 각각 최우수 스타트업상과 최우수 아이디어상이 수여됐다.

 

디자이노블의 ‘디자인 AI’는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여러 상품으로부터 각각의 고유한 디자인을 추출함으로써 새로운 디자인을 생성하는 기술이다. 디자이노블은 이 기술을 활용하여 패션 시장에 진출했으며 향후에는 원단·벽지 분야로 시장을 확대 할 계획이다.

 

막히지 않는 금속 마이크로 필터링 시스템을 개발한 에이런은 특수한 필터와 여과구조를 적용시켜 오염물질로 필터가 막히는 현상을 제거했다.

 

권오준 포스코 회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창조적 혁신이 앞으로 대한민국 국가경제를 도약시킬 원천이 된다”며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 참여한 기업들이 이를 입증해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11월에는 제16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가 포항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포스코 벤처기업육성 프로그램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나 벤처 기업은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접수 가능하다.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CNB 저널 FACEBOOK

CNB 저널 TWITTE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