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쿠쿠홈시스, ‘쿠쿠 인앤아웃 정수기’ 기기 부문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수상

고효율 순간히터-운전 시간 최적화로 에너지 효율 20% 향상

  •  

cnbnews 윤지원⁄ 2018.07.06 10:35:49

쿠쿠홈시스의 '쿠쿠 인앤아웃 정수기'가 제21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기기 부문 에너지위너상에 선정됐다. (사진 = 쿠쿠홈시스)

쿠쿠홈시스는 이 회사의 인앤아웃 정수기가 ‘제 21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기기 부문 에너지위너상에 선정됐다고 6일 전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소비자시민모임이 공동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고 에너지 절약효과가 우수한 기술 또는 제품 및 건축물 등에 수여되는 상이다.

 

쿠쿠홈시스는 이번 수상이 인앤아웃 정수기의 탁월한 에너지 효율을 입증한 것이라고 밝혔다.

 

쿠쿠홈시스는 쿠쿠 인앤아웃 정수기가 기존 시스템 성능을 첨단 신기술로 개선해 약 20%의 에너지효율을 향상 시켰다고 설명했다.

 

쿠쿠홈시스에 따르면 쿠쿠 인앤아웃 정수기는 온수 사용 시 히터 내부로 공급된 정수를 순간적으로 가열하여 외부로 출수 시키는 고효율 순간히터 방식을 적용, 온수 출수 시 사용되는 소비전력 및 사용자의 대기 시간을 감소시켰다. 냉수 사용 시에는 냉각수의 온도에 따라 인버터 컴프레서의 가동률이 자동으로 조절되어 운전 시간을 최적화하도록 설계해 에너지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특히, 냉각수 동일 탱크 내부의 얼음 생성 영역을 2면에서 3면으로 확대함으로써 10도 이하의 냉수 출수량을 약 40% 개선해 동일한 에너지 소모로도 풍부한 냉수를 공급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쿠쿠홈시스는 쿠쿠 정수기의 핵심이자 특허 기술인 ‘인앤아웃 살균 시스템’이 탑재되어 내부 직수 관로부터 외부 코크 안팎까지 모든 곳을 살균할 수 있어 위생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까지 해결했다고 덧붙였다. 소비자가 원할 때마다 버튼 하나로 언제든지 즉시 살균이 가능하며 살균 후 추가 세척수로 미생물과 물때까지 말끔히 세척, 제거할 수 있다.

 

쿠쿠 마케팅팀 관계자는 “’인앤아웃 정수기’는 ‘건강한 물, 깨끗한 정수기’를 지향하며, 직수 방식을 적용한 것은 물론, 고객이 원할 때마다 바로, 즉시, 간편하게 살균할 수 있다”며, “쿠쿠만의 탁월한 기술력을 통해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깨끗한 물을 제공하고, 에너지 효율을 생각하는 우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CNB 저널 FACEBOOK

CNB 저널 TWITTE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