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포스코, 정기주주총회서 이사회 의장에 김신배 사외이사 선임

  •  

cnbnews 윤지원⁄ 2019.03.15 17:54:06

포스코 정기주주총회 전경. (사진 = 포스코)

포스코는 15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제51기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이날 재선임된 김신배 사외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포스코는 2006년부터 14년째 이사회 의장을 사외이사로 선임해오고 있다.

또한 포스코는 이날 박희재 서울대 공과대학 교수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으며 정문기 성균관대 경영대학 교수는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으로 재선임했다.

사내이사로는 김학동 부사장과 정탁 부사장을 신규 선임하고, 장인화 사장과 전중선 부사장을 재선임했다. 주총 후 열린 이사회에서는 김신배 의장 선임 외에 장인화 사장을 대표이사로 재선임했다.

최정우 회장은 주주총회 인사말에서 “포스코는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원가절감 활동으로 수익성을 제고해 경영목표를 달성하고 미래사업 발굴 활성화를 위한 신사업 추진체계를 확립해 장기·안정적 성장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그룹 신성장 핵심사업으로 육성중인 2차전지 소재사업은 조속한 시일 내에 Global Top Player로 도약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포스코 정기주총에는 해외 주주 대표와 기관투자자 등 국내외 주주 200여 명도 주총에 참석했으며 재무제표 승인 등의 안건도 통과됐다.

김신배 포스코 이사회 의장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포스코)

 

CEO 직속 자문기구 ‘기업시민위원회’ 출범

한편, 포스코는 이날 CEO 직속 자문기구인 ‘기업시민위원회’를 출범시켰다고 덧붙였다.

기업시민위원회는 사외전문가 및 사내외 이사 총 7명으로 구성되며, 분기별 위원회를 개최해 포스코그룹의 기업시민 경영이념과 활동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초대 위원장에는 거시경제 분야 전문가인 김준영 성균관대 경제학과 교수가, 사외 위원으로는 장세진 카이스트 경영대학원 및 싱가포르국립대학교 교수와 김인회 인하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각각 선임됐다.
 

포스코 기업시민위원회 초대위원장 김준영 교수. (사진 = 포스코)


사외이사인 장승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교수와 박희재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교수, 사내이사인 전중선 부사장, 김학동 부사장도 기업시민위원으로 활동한다.

포스코는 기업시민위원회가 포스코그룹의 기업시민 및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조언은 물론, 기업시민 활동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한 성과평가 등의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포스코는 경제, 경영, 인문사회, 법학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성을 보유한 사외 전문가 3인을 위원으로 선임함으로써, 기업시민위원회가 포스코의 기업시민활동이 사회에 필요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전문가적인 조언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