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스타벅스, ‘마이 디티 패스’ 가입회원 50만 명 돌파

  •  

cnbnews 옥송이⁄ 2019.03.18 14:18:52

마이 디티 피새를 사용하는 차량은 일반 차량보다 이용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사진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마이 디티 패스(My DT Pass)’ 가입 회원이 최근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지난 해 6월 런칭 후 9개월만이다.

 

마이 디티 패스는 고객의 차량정보를 스타벅스 선불식 충전 카드와 연동시켜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이하 DT) 이용 시 별도의 결제수단을 제시하지 않아도, 자동 결제를 통해 주문한 메뉴를 받아 바로 출차가 가능한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전용 서비스다.

 

마이 디티 패스 서비스에 등록된 차량이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존에 진입하게 되면, 차량번호 자동인식을 통해 스타벅스 바리스타는 고객 정보를 사전에 인지할 수 있게 돼 빠른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실제로 지난 2월 드라이브 스루 존 이용 고객의 주문 완료 시점부터 음료 제공 완료 시점까지의 소요시간을 측정해 본 결과, 일반 차량의 경우 2분 40초 정도의 평균 소요시간이 걸리는 것에 비해 마이 디티 패스를 등록한 고객의 차량은 평균 1분 40초대로 소요했다. 약 1분 정도의 대기시간이 단축되는 효과가 있었다. 앞에 대기하는 고객이 없을 경우에는 진입해서 출차까지 최소 15초 만에 이용할 수도 있다.

 

지난 10월 9만 명의 드라이브 스루 이용 고객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마이 스타벅스 리뷰 (스타벅스 디지털 설문조사 프로그램)에서도 드라이브스루 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된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마이 디티 패스를 사용하는 고객의 만족도 점수가 편의성과 신속성 측면에서 각각93점(100점 만점 기준)과 90점을 기록해, 미등록 차량을 이용했던 고객의 86점, 85점 보다 더 높게 나타나며 전반적인 체감 만족도가 높아졌다.

 

이로 인해 전국 180여 곳의 스타벅스 마이 디티 패스를 이용하는 고객 비중은 현재 드라이브 스루 존 전체 이용 고객의 40%까지 증가했다. 이는 차량 2대 중 한 대는 마이 디티 패스를 사용하는 것이다. 스타벅스는 향후 이용 고객들의 지속 증가함에 따라 관련 서비스 강화 및 DT전용 상품 개발 강화 등에도 힘을 실을 예정이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