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스타벅스, 아름다운재단과 ‘보호종료청년’ 지원 MOU 체결

  •  

cnbnews 김금영⁄ 2020.01.09 14:51:19

아름다운재단 권찬 사무총장(맨 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과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맨 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가 아름다운재단 임직원 및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임직원들과 함께 협약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 가 1월 8일 아름다운재단과 ‘보호종료청년’ 지원에 관한 협약식을 체결하며, 새해 첫 사회공헌활동을 개시했다.

보호종료청년은 아동양육시설에서 지내던 청소년들이 만 18세가 되면 법적으로 보호시설을 떠나 스스로 자립해야 하는 청년들을 지칭하는 말이다. 일부 대학에 진학하는 경우에는 시설장의 권한으로 졸업 때까지 머무를 수 있으나, 대부분의 청년들은 만 18세에 보육원을 떠나야 한다.

스타벅스는 시설 퇴소 후 대학에 진학하지 않는 청년들의 사회진출을 보다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우선 아름다운 재단에 2억 5000만원의 후원금 전달하고, 앞으로도 펀딩 모델 개발 등을 통해 지속적인 후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보호종료 청년들에게 취업교육과, 심리상담, 실전 중심의 재무 및 경제 교육 등의 실질적인 사회 적응 프로그램, 이들의 자립을 위한 ‘작은변화 프로젝트’라는 네트워킹 강화 프로그램 등의 지원을 연중 진행한다. 특히 희망자에 한해서는 스타벅스와 협력관계인 한양사이버대학 진학을 지원하고 직장생활과 대학생활을 동시해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아름다운재단 권찬 사무총장은 “열여덟의 나이로 어른이 돼야 하는 보호종료청년들의 세상을 향한 첫 발걸음에 큰 힘이 돼줘 감사하다”며 “오늘을 계기로 우리사회가 보호종료청년들이 믿고 기댈 수 있는 상시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는 “이번 보호종료청년 응원을 필두로 올해에는 더욱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정말로 필요한 분들에게 작으나마 꼭 필요한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스타벅스의 사회공헌활동은 앞으로도 반드시 필요한 곳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활동이 될 것으로, 진정으로 도움이 필요한 분들의 꿈과 자립을 지속해서 응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스타벅스는 ‘비 더 브라이티스트 스타즈(Be the Brightest Stars)’ 신년 프로모션을 운영 중이다. 새해를 맞이해 새로운 계획과 소망을 품은 고객들을 비롯해 반짝이는 청년들의 빛나는 꿈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스타벅스는 이런 의미와 취지를 연간 캠페인으로 확장해 지속 개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