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코로나 확산이 호기? 게임업계 업데이트 ‘풍성’

  •  

cnbnews 제669호 이동근⁄ 2020.02.09 10:38:43

국내 게임업계는 지난 주에도 풍성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퍼지는 가운데 외출을 꺼리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게임 이용 시간이 늘어나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유저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움직임도 활발해 지고 있다. 신작으로는 모바일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가 넥슨에서 출시됐다.

 

넷마블 세븐나이츠의 영웅 ‘유리’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킹오파올스타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영웅 ‘유리’를 신화 각성하는 업데이트를 했다고 7일 밝혔다. 구미호를 모티브로 한 영웅 ‘유리’는 신화 각성 뒤 전투 중 생명력이 다해도 한 번 부활하고, 각성기를 통해 적군의 스킬 재사용 시간을 늦추는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그동안 유리는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의 필수 영웅으로 손꼽혔으나, 신화 각성 이후에는 PvP(Player VS Player)의 활용도가 높아질 전망이다.

5일에는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발렌타인 데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발렌타인 데이 컨셉의 파이터 ‘사랑을 노래하는 아이돌 파이터’로 ‘사랑을 노래하는 이진주’, ‘사랑을 노래하는 쿨라’, ‘사랑을 노래하는 아리스’ 등 3종의 파이터를 26일까지 만날 수 있다. 이 밖에 ‘다크 초콜릿 무카이’가 보스로 등장하는 팀 릴레이 던전 등 발렌타인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엔씨소프트는 PC온라인 MMORPG ‘아이온’에 전투 지원 추가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아이온’ 콘텐츠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5일,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에 전투 지원 추가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용자는 전투 지원 시스템에 원하는 스킬을 등록해 자동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또 4일까지 ‘밸런타인 해적단’ 이벤트를, 3월 25일까지 PC방 전용 이벤트 ‘피시룽의 깜짝 PC방’을 진행한다.

 

넥슨은 신작 모바일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신작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 출시 등

넥슨(대표 이정헌)은 밸브 코퍼레이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드라마 ‘킹덤’과의 제휴 업데이트 ‘갓쓰온라인’을 6일 실시했다. 이에 따라 4월 28일까지 운영되는 시즌5 전용 패스 보상에 ‘킹덤’을 소재로 한 스킨 무기와 각종 아이템이 추가되고, 새로운 좀비 스킨으로 조선시대 임금과 의녀가 등장한다. 시대 배경을 반영한 무기와 코스튬까지 총 18여 종의 아이템이 추가되며, 시즌5 최종 등급 달성 시에는 막강한 공격력을 탑재한 ‘비연신기전’을 제공한다. 극 중 왕세자 이창과 의문의 남자 ‘영신’이 신규 클래스(캐릭터)로 3월 5일까지 판매된다.

6일에는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남격투가 4개 캐릭터의 ‘진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100레벨 달성 시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진 각성기’와 신규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진 그래플러’, ‘진 스트라이커’, ‘진 스트리트파이터’, ‘진 넨마스터’가 추가되며, 95레벨 신규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흑패성진 : 사문격쇄’, ‘멸화파천격’, ‘배드엔딩’, ‘삼라만상’ 등 100레벨 ‘진 각성’ 스킬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액션 MORPG ‘클로저스’는 4일 김철수 해결사 승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해결사 승급에 성공하면 처형자로서 마지막 한 발의 총알을 발사하는 결전기인 ‘처형’, 적진에 뛰어들어 공중으로 권총을 난사하는 ‘에어레이드’, 적을 난사하는 ‘심판 트리거 해피’까지 패시브 포함 신규 스킬 5종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다음 달 11일까지 김철수 캐릭터로 최고 레벨(88)을 달성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과제를 수행하면 선착순으로 최대 1만 원의 넥슨캐시를 제공한다.

4일에는 신작 모바일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현실세계 ‘노말사이드’와 이면세계 ‘카운터사이드’의 전투를 그린 어반 판타지 RPG로, 이용자는 주요 스토리인 ‘메인 스트림’과 외전 콘텐츠 2종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각양각색 매력을 지닌 90여 종의 캐릭터들을 수집할 수 있다. PvP 콘텐츠 ‘건틀렛’, 레이드 콘텐츠 ‘뇌명 브리트라’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가 제공된다.

넥슨 김종율 퍼블리싱2그룹장은 “오랜 시간 ’카운터사이드’를 응원하고 기다려 주신 많은 유저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보내 주신 성원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게임빌 RPG ‘엘룬’의 신규 캐릭터 ‘소피아’ 이미지 제공 = 게임빌


게임빌 ‘별이되어라’ 벌써 6주년?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RPG ‘엘룬(Elune)’의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마법도서관의 사서’라는 별칭을 갖고 있는 ‘소피아’가 기존 최고 등급이었던 전설 등급을 뛰어넘는 신화 등급의 캐릭터로 등장했다. 뫼비우스 큐브를 활용해 ‘마력의 군주’ 등 스킬로 적 전체 공격이 가능하다. 소피아의 목소리 연기는 한국의 박지윤, 일본의 카토 에미리 등이 담당했다.

6일에는 게임 ‘별이되어라!’의 6주년을 기념하는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13일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하는 ‘별이되어라’는 6주년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들을 유저들과 함께 공유하고 기대감을 충족시키기 위해 브랜드 페이지를 공개했다. 브랜드 페이지에서는 ‘6주년 보상대파티! 및 6개 이벤트가 진행된다. 13일로 예정된 6주년 기념 업데이트는 ‘극한의 나락 던전’과 ‘나락 몬스터의 표본 연구’, ‘우주용의 서식처’ 등 신규 콘텐츠가 등장하며, 퍼스트임팩트 영웅 2종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4일에는 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신규 코스튬을 선보이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슈퍼스타 등급 트레이너 ‘놈’과 레전드 등급의 마투수 트레이너 ‘바이올렛’의 신규 코스튬을 선보이며, 17일까지 ‘어거지 죠의 파이트 클럽’ 이벤트를 통해 슈퍼스타 등급의 좌익수 트레이너인 ‘어거지 죠’를 영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