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휠체어 탄 ‘더 크로스’ 김혁건, ‘Don’t Cry’로 모두를 울렸다

  •  

cnbnews 이현수⁄ 2020.02.15 08:32:24

JTBC 예능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3’에 출연한 ‘더 크로스’

 

14일 오후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3’에 ‘Don't Cry’을 부른 ‘더 크로스’(김혁건·이시하)가 슈가맨으로 출연했다. 이날 김혁건은 휠체어를 탄 채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몸은 불편했지만 가수로서의 역량은 건재했다. 그는 이날 무대에서 Don't Cry의 크라이막스에서 폭발적인 고음을 선보인 것이다. 17년 만의 라이브 공연이었지만 초고음 샤우팅 부분인 ‘영원히’를 말끔히 소화했다.

이 곡은 국카스텐의 하현우가 MBC 복면가왕에서도 부른 바 있다. 하현우는 더 크로스를 소개하는 영상을 통해 “대단한 고음을 가지신 분이다. 이 슈가맨의 노래를 불렀었다. 팝에 ‘She’s Gone’이 있다면 한국에는 이 노래가 있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김혁건은 무대를 마친 뒤 “이 노래를 다시 무대에서 부를 줄은 꿈에도 몰랐다”며 “몸이 아프게 돼서 다시는 부르지 못할 줄 알았는데 17년 만에 친구 시하랑 같이 노래를 부르니까 감격스럽다”라며 울먹였다.

이시하는 “여기 나오시는 분들은 한 시대를 휘어잡은 분들이지 않나. 저희는 음원 나왔을 때 인기가 있지 않았다. 불이 이렇게 많이 켜질 줄 몰랐다”고 말했다.

김혁건은 2001년 더크로스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여러 부침이 있어 그룹이 해체되기도 했지만, 이후 재결합했다. 하지만 2012년 3월 26일, 더 크로스 컴백 준비 차 앨범 녹음 작업을 마치고 밤길에 오토바이로 귀가하던 도중에 교통사고를 당해 경추손상에 의한 전신마비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이후 폐활량이 일반인의 3분의 1에 불과해 다시 가수로 무대에 서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후 그의 아버지 김광운씨가 개발한 복압장치로 배를 눌러 복식호흡을 가능케 해 고음을 낼 수 있게 됐다. 이후 2013년 12월 재기를 선언했고, 2014년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후 2015년 2월에 방송한 스타킹 400회 특집에서 난소암을 극복한 CCM 가수 소향과 더불어 ‘인생역전 킹’으로 뽑혔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