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넷마블 발매 앞두고 꾸준한 이벤트 진행

  •  

cnbnews 이동근⁄ 2020.02.24 08:31:33

게임업계에서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게임은 넷마블의 ‘A3: 스틸얼라이브’다. 3월 출시 예정이며, 넷마블은 이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넥슨의 신작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MX도 주목할만 하다. 아직 발매 전이지만 중국 게임사를 통해 일본 진출을 준비 중이다. 게임빌은 자사 게임들의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다. 한 주간 게임계 소식을 모아보았다.

넷마블 ‘BJ 슈퍼 배틀로얄’로 ‘A3’ 붐업 준비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최근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발렌타인 시즌을 맞이해 신규 퀘스트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3월 중순까지 노멀, 챌린지, 익스트림 난이도로 구성된 발렌타인 퀘스트를 진행하고 기간제 랜덤 총기 +10강, 15강 랜덤박스, 메가데스 총기 랜덤박스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COOP 육군 제1특전단 아바타와 보조장비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메인 미션과 인터 미션을 통해 제조법을 획득해 제작할 수 있다.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A3: STILL ALIVE)’은 ‘A3 BJ 슈퍼 배틀로얄’ 2차 대회를 26일 개최한다. 총 상금 1500만원이 걸린 이 대회는 난닝구, 공대생, 창열이형 등 게임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30인 배틀로얄’ 대회를 여는 사전 출시 이벤트다. 1월 29일, 2월 26일 두 차례 경기 후 합산 점수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1차 대회에서는 BJ ‘더블비’(박민규, 장명준)와 공대생으로 구성된 ‘공블비’팀이 ‘개인전’과 ‘3인 팀전’ 모두에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대표 이미지


20일에는 A3:STILL ALIVE의 신규 홍보 영상이 넷마블 공식 유튜브 채널 ‘A3 TV’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MMORPG’와 ‘배틀로얄’등 각 장르의 주요 특징인 ‘성장’과 ‘협동’ 및 ‘극한 경쟁’의 즐거움을 ‘A3: 스틸얼라이브’ 하나의 게임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넷마블 장중선 본부장은 “이번 영상은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등 자사의 주요 MMORPG 흥행작들의 계보를 융합장르인 ‘A3: 스틸얼라이브’로 잇겠다는 각오와 자신감을 함께 담았다”고 말했다.

넥슨 ‘프로젝트 MX’로 日 장벽 넘을까

넥슨(대표 이정헌)의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는 해외 게임사 요스타와 신작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MX’(가제)의 일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프로젝트 MX는 작년 11월 V4를 출시한 넷게임즈의 네 번째 신작이다. 플레이어가 다양한 학원 소속의 학생들을 이끌며 도시에서 발생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다룬 캐릭터 RPG다. 박용현 넷게임즈 대표는 “프로젝트 MX는 참신한 기획과 개성 강한 게임 제작자로 유명한 김용하 PD의 서브컬처 장르 개발 노하우가 녹아있다”며 “개성 있는 일러스트와 차세대 3D 그래픽으로 캐릭터성을 극대화한 전투가 특징”이라고 밝혔다. 요스타는 지난 2014년 설립된 중국 상하이 요스타의 일본 법인으로 일본에서 벽람항로를 서비스한 바 있다.

 

넥슨 ‘프로젝트 MX’ 티저 이미지


20일에는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펫풍당당’ 3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다른 펫 또는 주인과의 상호작용에 따라 특정 효과가 발동하는 ‘펫 하모니’를 추가했다. 또 ‘역동의 대지’ 신규 마그 멜 미션과 요정의 터전을 지키는 숲의 수호자 ‘케룬’ 신규보스를 공개했다. 이 밖에 도 마그 멜 미션 어려움 모드 및 핀즈 크래프트 신규 레시피, 최고급 핀즈비즈, 핀즈비즈 샤이닝 스킬 승단, ‘펫 핸들러’ 재능 그랜드 마스터 추가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마비노기’ 겨울 대규모 캠페인 ‘펫풍당당’ 관련 이미지


21일에는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 ‘길드전’ 베타 버전을 추가했다. 공성전 형태의 ‘길드전’은 상대방 성을 공격하고 휘장을 빼앗아 점수를 획득해 보상을 얻는 콘텐츠로, 최소 15명에서 최대 3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이후 주기적인 개선 업데이트를 통해 안정화 단계를 거친 후 공식 모드로 전환 예정이다. 이밖에 신규 캐릭터 ‘시드’를 선보였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카페 이용자 45만명 달해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빛의 계승자’의 출시 2주년 기념 리부트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등록을 진행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오는 27일로 예정된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새롭게 다시 시작한다는 의미의 ‘리부트(REBOOT)’가 부재로 사용됐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서머너즈 워’와의 컬래버레이션 등이 준비 중이다.

‘별이되어라!’의 서비스 6주년 기념 인포그래픽도 공개했다. 이번 인포그래픽은 ‘6주년 기념 커뮤니티의 별이되어라!’라는 제목으로 유저들의 공식 카페 활동 내용들을 중점적으로 조명했다.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현재 ‘별이되어라!’ 공식 카페 가입자는 약 45만 명에 달한다. 또 최근 6개월(지난해 7월부터 올해 1월) 동안 유저들의 공식 카페 총 방문 횟수는 441만 6492회 이며 성별 분포는 남성 91%와 여성 9%로 분석됐다. 공식 카페 방문 연령대는 30대(42.28%)와 20대(33.85%)가 주를 이뤘으며 모바일을 통환 카페 방문 비중(74.9%)이 PC를 통한 방문(25.1%)보다 세 배 가량 많았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시나리오 밸런스 개선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는 마력 목걸이의 5개 보석 가운데 같은 색 보석이 3개 이상일 경우 팀 스킬을 획득하는 방식이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보석을 최대 16개까지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의 특화 트레이너인 세이류, 브리트라, 플루토, 바이올렛, 엘핀, 미호 등의 특화 효과도 상향 조정될 예정이다. 이 밖에 게임 내 시스템도 개선된다.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관련 이미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은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대전 콘텐츠 ‘침공’을 새롭게 선보인다. 3인의 캐릭터를 사용하여 몰려오는 수많은 몬스터들의 침공을 막고 다른 유저들과 랭킹을 겨룰 수 있다. 이밖에 편의성 개선도 진행된다. ‘육성 보너스’ 및 ‘빛/암흑/자연의 힘 스킬 최대 레벨’이 상향되어 좀 더 강력하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게임빌 ‘탈리온’ 관련 이미지


20일에는 ‘탈리온(TALION)’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고 등급 장비인 신화 플러스 장비를 랜덤하게 다른 신화 플러스 장비로 교환할 수 있도록 개선하며, 보상들을 상향한다. 콘텐츠 오픈 퀘스트의 완료 보상이 상향될 예정이며 대관문 콘텐츠의 ‘프라네린’과의 전투를 통한 승리 보상도 늘어난다.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 아이템 분해 시 동급의 한계돌파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밸런타인데이 및 화이트데이 시즌에 어울리는 신규 코스튬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