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SK렌터카, 착한 렌터카 ‘모빌리티 뱅크’ 3기 시동

사회적 기업 등 대상 SK렌터카 1년 지원·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젝트

  •  

cnbnews 윤지원⁄ 2020.08.05 11:23:54

SK렌터카 모빌리티 뱅크 3기 대상 기업 접수. (사진 = SK렌터카)

SK렌터카는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젝트인 ‘모빌리티 뱅크’ 3기 대상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5일부터 19일까지 접수를 받는다고 5일 밝혔다.

모빌리티 뱅크는 경제적 이유 등으로 차량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기업과 소상공인, 스타트업 등에 SK렌터카가 보유한 중고 경상용차를 1년간 무상 임대하고, 각 기업은 자신들의 특성에 맞춰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전개해 렌탈비를 대신하는 상생 협력 모델이다.

SK렌터카는 무상 임대뿐 아니라 차량종합관리 솔루션인 ‘스마트링크’와 보험, 정비 서비스 등을 함께 제공한다.

SK렌터카에 따르면 모빌리티 뱅크는 2018년 10월 처음 시행됐으며, 1기 활동을 통해 참여 기업 60개사의 차량 운영비용 2.5억 원을 절감하는 동시에 사회적 기업들의 24억 원 매출 창출을 도왔다.

또한, 16건의 신규 일자리 창출과 7건의 신규 사업 발굴 등 총 1만 7천 명에게 유·무상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와 관련한 사회적 가치 창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열린 ‘사회적 경제 박람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현재 69개사가 2기로 활동 중이며, 90%가량이 연장 참여를 희망하고 있다고.

SK렌터카는 이번 모빌리티 뱅크 3기 모집에서 ‘참여 기업 대상 맞춤형 서비스’에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제공했던 다마스 차량에 레이 밴과 카니발을 추가했으며, 업체당 지원 차량을 기존 1대에서 최대 2대까지 확대한다.

SK렌터카 관계자는 "1기와 2기 참여기업의 90% 이상이 ‘모빌리티 뱅크’에 만족하고 주변에 적극 추천한다고’ 응답했다”며, "올해 3기 운영은 다양화된 차종과 개선된 서비스를 통해 참가 기업들과 함께 양질의 사회적 가치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3기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SK렌터카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이달 21일 개별 안내되고 9월 중 차량이 전달될 예정이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