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김한길♥최명길, 폐암도 이겨낸 ‘찐사랑’

  •  

cnbnews 김경숙⁄ 2020.10.22 10:54:55

사진 =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옥문아’ 김한길 최명길 부부가 러브스토리를 공개했다.

지난 20일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100회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김한길 최명길 부부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김한길은 최명길과 첫 만남에 대해 언급했다. 김한길은 “같은 시간대에 라디오를 했다. 복도에서 자주 보지 않냐. 인사도 잘하고 예쁘게 봤다”고 밝혔다. 최명길은 “저는 굉장히 어르신인 줄 알고 깍듯하게 한다고 한 거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한길은 “제 라디오 대담 프로에 모셨다. 마흔셋일 때였다. 나이가 몇인지, 왜 결혼 안 하는지, 머리 하얀 사람도 괜찮은지 물어봤다”며 “그러고 나서 며칠 있다가 제가 저녁을 먹자고 했다. 바쁘다고 하더라. 전화번호를 달라고 했더니 써주더라. 몇 시에 전화하면 되냐고 했더니 밤12시에 하면 집에 있다고 하더라. 전화하니까 받더라. ‘최명길 씨 나한테 시집오지 그래요’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계속해서 김한길은 “하루에 두세 시간씩 새벽에 매일 전화했다. (그러던 중) 만나자고 했다. 새벽 2시였다. 약속 시간이 되니까 차 안에서 황신혜가 나오더라”고 했다. 최명길은 “그때 황신혜랑 함께 드라마를 촬영하고 있었는데, 열애 사실을 말하니까 자기가 같이 가 준다고 걱정하지 말라고 하더라”며 황신혜의 도움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김한길은 첫 만남 당시를 회상하며 “이미 전화로 너무 많은 이야기를 한 거다. 그래서 내가 ‘뽀뽀나 하지’라고 했다”며 “첫 뽀뽀 후 다음 주에 점심을 먹었다. 그 후 결혼설이 보도됐다. 그래서 다음 날 결혼 발표를 했다”고 설명했다.

김한길은 지난 2017년 폐암 4기 판정을 받고 투병했다. 김한길은 “작년 초만 해도 중환자실에 의식도 없이 여러 날 있었다. 2주 동안 그랬다. 아프고 나니까 가족을 다시 보게 된다. 아플 때 아내니까 이 정도는 해줄 거라는 기대가 있지 않나. 그걸 훨씬 뛰어넘었다. 병원에 있을 때 간병인의 도움을 받은 적 없다. 이 사람이 거부했다”며 아내 최명길의 간병 덕에 회복할 수 있었다고 털어놨다.

김한길은 소설가, 방송인, 국회의원, 문화부 장관 중에서 가장 좋았던 직업이 뭐냐는 질문에 “최명길 신랑 자리가 제일 괜찮더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최명길 역시 “아프기 전에는 소중한 걸 몰랐다. 항상 내 옆에 있는 남자, 애들 아빠, 내가 결혼한 남자라고 생각했다. 이런 일을 겪고 나니까 이 사람이 어떤가 생각해 봤다. 괜찮은 남자”라며 애정을 표현했다.

김한길 최명길이 최근 프러포즈로 반지를 주고받았다는 이야기도 나왔다. 김한길은 “중환자실에서 의식이 없다가 눈을 떴는데, 얼마나 의식이 없는지 몰라서 몽롱했다. 그때 이 사람이 옆에 있다가 반지를 하나 주더라. 우리가 결혼식 때 은반지를 하나씩 했는데, 그걸 병원으로 가져와서 주더라. 의식불명인 상태에서 의식이 돌아오자마자 처음에 그런 걸 받으니까 굉장히 뭉클했다”며 “내가 정말 눈물이 나오려고 했다. 그래서 목에 걸고 다닌다”고 이야기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