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올해도 크리스마스 캐럴 한 곡으로 대박 난 이 가수의 정체는?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 2019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

  •  

cnbnews 유재기⁄ 2021.12.22 13:43:58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는 2020년 겨울까지 세계적으로 약 10억 회에 이르는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했다. 사진 = 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미국을 대표하는 디바 머라이어 캐리, 대표적인 캐럴송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미국 빌보드 '핫 100' 1위에 올랐다.

빌보드에 따르면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는 2019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를 기록했다.

 

경제지 이코노미스트에 따르면 머리이어 캐리가 21년 간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로 벌어들인 수익은 700억 원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후 쌓인 로열티까지 감안해보면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로 높은 수익이 예상된다.

지난 1994년 발표한 이 노래는 머리이어 캐리가 직접 작사, 작곡해 큰 화제가 됐다. 국내에서는 영화 '러브 액츄얼리' OST에 삽입되며 인기를 끌었으며 이후 연령에 관계없이 전주만 흘러도 아는 시즌송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곡이 실린 앨범은 최근 1000만 장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해 미국 음반 산업 협회(RIAA)로부터 '크리스마스 캐럴' 최초로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았다. 다이아몬드 인증은 1000만 장 이상 팔린 음반을 기준으로 하며 비틀즈, 셀린디온, 레드 채플린, 이글스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기라성 같은 아티스트들이 수여받은 바 있다.

쟁쟁한 가수들을 제치고 머라이어 캐리가 27년이 흐른 곡으로 올 겨울 또 다시 1위를 석권했다. 사진 = 빌보드


금주 빌보트 차트를 보면 지난 1958년 발매한 브렌드 리의 'Rockin' Around Christmas Tree'가 2위를 차지했고 3위는 6년 만에 4집 <30>을 들고 컴백한 아델이 뒤를 이었다. 빌보드를 대표하는 아델을 제치고, 1·2위 모두 발표한 지 수십 년이 지난 크리스마스 캐럴이 차지해 시즌송의 위력이 얼마나 큰 지 실감케 한다.

머라이어캐리의 캐럴은 한 번 들으면 잊히지 않는 선율과 호소력 짙은 가창력이 더해져 겨울철 따스함을 더한다.

영상 = 유튜브 채널 'Mariah Carey'

 


 

관련태그
머라이어 캐리  머라이어 캐리 캐럴  크리스마스 캐럴  크리스마스 캐럴 영화  빌보드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