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케아, 인도 사회적 기업과 손잡고 공예품 출시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가 인도의 사회적 기업들과 협업해 제작한 한정판 ‘헤미오르드(HEMGJORD)’ 컬렉션을 출시한다.헤미오르드 컬렉션은 이케아가 인도의 사회적 기업 랑수트라, 인더스트리PT에 소속된 여성 공예가들과 함께 만든 가내 공예품이다. 쿠션 커버, 의자 패드, 테이블 장식보, 바구니 등으로 구성돼 있으…
이케아, 기후 변화 대책 글로벌 공모전 실시
스웨덴의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가 기후 변화 대처를 위한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디자인플랫폼 WDCD(What We Can Do)가 주최하고 이케아 재단 및 오토데스크 재단의 협력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전 세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원 전형은 학생, 디자이너(creative professional), 스타트업…
[매장이 사람 잡네 ② 롯데마트 양평점] “마트는 정신없다구? 쉬고 잠자도 되는데요?"
직장인 정 모 씨(서울 관악구)는 휴식 시간이면 영등포의 롯데마트 서울양평점(이하 양평점)을 찾는다. 쇼핑이 아니라 쉬기 위해서다. 그뿐 아니라 인근 직장인들은 음료를 사야 매장 이용이 가능한 일반 카페와는 달리 '그냥' 쉴 수 있는 롯데마트 양평점 1층을 자주 찾는다.마트가 변하고 있다. 더 많은 물건을 팔기 위해 매장…
[매장이 사람 잡네 ① 이케아] “이런 매장 처음이지? 들어오긴 쉬워도 나가긴 어려워”
어느 때보다 인터넷 쇼핑이 편리해졌다. 대한민국의 초고속 인터넷과 총알 배송 시스템은 전례 없는 쇼핑의 편리함을 만들었다. 하지만 왜일까, 기업들은 오프라인 매장을 포기하지 않는다. 온라인 쇼핑으론 쇼핑 경험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성능을 넘어 즐거움까지 파는 시대가 되었다. 고객의 마음까지 사로잡아야 기…
1


네티즌 관심뉴스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