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덜트 성지순례 ②] 40년 전 출발 은하철도 999, 아직도 어둠 헤치고 달리는 중
전시부터 카페, 페어 등 다양한 키덜트(kidult, 아이를 뜻하는 kid와 성인을 뜻하는 adult의 합성어) 성지들을 찾아가 그곳의 특징을 짚어보는 ‘키덜트 성지순례’ 두 번째 장소는 ‘은하철도 999’ 의 전시 현장이다.(CNB저널 = 김금영 기자) 2008년 만화 ‘심슨’의 한 장면. 당시 전 세계적으로 아이팟 열풍이 불 때…
예술의전당, 7년 연속 고객만족도조사 우수기관에 선정돼
3월 29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16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에서 예술의전당(사장: 고학찬)이 우수 등급에 선정됐다.총 223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는 최종점수에 따라 최우수, 우수, 양호, 미흡 등 4개 등급으로 판정된다. 예술의전당 측은 "이번 조사결과를 통해 예술의전당이 문화예술부문에…
[주목 전시] 제시 모크린이 엑소 스티커 보고 충격받은 이유
(CNB저널 = 김금영 기자) 마초적인 남자가 대세였던 시절이 있었다. ‘남성다움’이라 하면 우락부락한 눈매와 터프한 말투, 근육질 몸매가 대표적으로 이야기됐다. 2000년대에는 짐승돌(짐승과 아이돌의 합성어로, 거친 매력을 지닌 그룹을 칭하는 용어) 열풍이 불었다. 짐승돌의 대표 주자로 꼽힌 2PM의 택연은 무대에…
글과 드로잉으로 느끼는 존 버거의 예술 세계
“제겐 아직도 어려운 글쓰기와 달리, 드로잉은 하면 할수록 조금씩 쉬워집니다. 다른 사람들도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저는 그래요. 그래서 글을 쓰기 시작할 때, 귀가 먹먹해지고 새로운 생각들이 잘 들리지 않으면, 매일 그림을 그립니다. 드로잉은 어떤 사물이나 사람과 자신을 동일시할 수 있는 아주 귀한 방법입니…
필갤러리, 화면에 다양한 꽃피운 작가 6명의 '드림'전 열어
4월 필갤러리가 봄을 맞아 '포 유어 스프링 - 드림(For Your Spring - Dream)'전을 연다.필갤러리 측은 "봄이라는 계절은 꿈을 이루기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시기"라며 "전시 제목인 '드림'엔 꿈을 꾸는 모든 이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고 전시 의도를 밝혔다.전시에는 박종필, 반미령, 심웅택, 이기숙, 정…
송용진-고훈정 배우와 함께 하는 '록키스 씨네클럽' 열려
9년 만에 돌아온 뮤지컬 '록키호러쇼'의 티켓 예매가 시작된다.뮤지컬 '록키호러쇼'의 1차 티켓 오픈은 3월 28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각 온라인 예매처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이번 오픈 되는 1차 티켓은 5월 26일~6월 11일 공연까지 약 2주차 분이며 3월28일~4월9일 예매 시 조기예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5월 개…
대구미술관, 프랑스 국립현대미술연구기관의 알랭 플래셔 특별강연
대구미술관(관장 최승훈)은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4월 6일 오후 2시 프랑스 국립현대미술연구기관인 르 프레누아(Le Fresnoy) 디렉터인 알랭 플래셔(Alain Fleisher)를 초청해 특별강연을 갖는다.이번 특강은 대구미술관과 해외 유수기관의 상호교류를 증진하고, 세계 현대미술의 동향 및 방향에 대한 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기획형 해외레지던스 사업' 설명회 열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 이하 예술위)는 국제교류 지원사업 중 하나로 추진되는 '기획형 해외레지던스사업'의 2017년도 선정예술가를 대상으로 3월 22일 설명회를 열었다.오후2시부터 대학로 예술가의집 예술나무 카페에서 열린 설명회는 레지던스 거점별 안내, 올해부터 새로 도입된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
오리온, 캐릭터로 정(情) 나눈다
오리온이 캐릭터로 정(情) 나누기에 나선다.오리온은 지난달에 이어 자사 브랜드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오리온 정(情) 프렌즈' 2차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했다.오리온은 지난 2월 제과업계 최초로 초코파이, 고래밥의 라두, 참붕어빵의 고붕이 등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당시 준비한 수량 5만건…
키덜트 문화 플랫폼 위세임, 홍콩 국제정보통신박람회 참가
키덜트를 위한 온라인 경매 플랫폼 위세임(WESAME)이 세계에 키덜트 예술을 알린다.4월 13~16일 홍콩에서는 국제정보통신박람회(ICT Expo)가 열린다. 이 박람회는 지난 6년 동안 열려 온 HKII 엑스포(Hong Kong Information Infrastructure Expo)가 확장된 버전이다.지난해에 진행된 박람회에…
아트선재센터, 다가오는 봄 맞아 해설 있는 '세븐 투 나잇' 진행
아트선재센터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전시와 해설, 맥주를 함께 즐기는 '세븐 투 나잇'을 진행한다.'세븐 투 나잇'은 바쁜 일상으로 미술관 방문 기회가 적은 직장인 및 일반인을 위해 아트선재센터가 진행해 온 프로그램이다. 미술관 야간 개장은 물론, 전시장 바깥의 한옥에서 맥주를 마실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특별히 이번…
'은하철도 999' 마츠모토 레이지, 한국 팬 만난다
일본 만화계의전설 마츠모토 레이지가 '은하철도 999' 발표 40주년을 맞아 한국을 방문한다.마츠모토 레이지는 일본 만화와 애니메이션에 있어서 살아 있는 신화로 불린다. 특히 '은하철도 999'는 인간성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로 작품성을 인정 받았다. 서기 2221년을 배경으로 한 우주열차를 타고 자신의 엄마를 닮은 메텔…
갤러리오, 낯설음과 새로움이 공존하는 이강진 작가의 화면 소개
갤러리오가 두 번째 사진전에 이강진 작가의 작품을 전시한다. '낯선 일상의 편린'전이 3월 30일~4월 12일 열린다.이강진 작가는 디지털 프린팅이 아닌 젤라틴 실버 프린트 방식으로 작업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젤라틴 실버프린트는 1870년대부터 사용된 흑백 인화 방법이다. 디지털 프린팅 작업이 많이 보이는 요즘 시대에…
탐앤탐스, 도로명주소 활용 우수기업에 선정돼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3월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도로명주소 활용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행정자치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탐앤탐스의 김종화 전무이사를 비롯해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실 심덕섭 실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우수기업 선정은 프랜차이즈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
뮤지컬 디바 최정원, '불후의 명곡' 무대 불태운다
최정원과 뮤지컬 '오! 캐롤'팀이 토요일 밤 한 편의 뮤지컬 같은 무대를 선사한다.3월 25일 오후 6시 5분 KBS 2TV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이하 불후의 명곡)에 최정원이 현재 공연 중인 '오! 캐롤' 앙상블 팀과 함께 출연한다.최정원은 1960년대를 풍미한 스타였던 가수 박재란 편에 출연한다. 국내에서 60~70년…
1 2 3 4 5 6 7 8 9 10


네티즌 관심뉴스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