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 전시: 최웅택 ‘이도다완’전] 오래된 찻사발에서 발견하는 반복되는 삶의 변주
시위 인파가 들썩거리던 청와대로 들어서는 길 입구엔 한복을 입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골목골목 눈에 띄었다. 이제는 꽤 따뜻해져 한낮에는 열기까지 느껴지는 볕과 함께 가로수의 나무들은 속없이 움을 틔우려 준비하고 있다. 조금 더 들어가 청와대 입구에 다다르니 인적이 드물어진다. 하지만 흐르는 공기가 바쁜 봄이라 그…
[아트북] 북해에서의 항해
비평가 로절린드 크라우스의 ‘북해에서의 항해’는 새로운 밀레니엄을 목전에 둔 1999년에 발표돼, 동시대의 미술이 당면한 상황을 진단하고 이를 넘어서기 위한 방편을 제시한 책이다.낭만주의적 정조가 물씬 풍기는 이 책의 제목은 벨기에의 개념미술가 마르셀 브로타스(Marcel Broodthaers)의 기념비적 작업…
[아트북] 런던 레스토랑·카페·베이커리 공간디자인 스터디
‘런던 레스토랑·카페·베이커리 공간디자인 스터디’는 영국 런던의 레스토랑, 카페, 베이커리 31곳의 건물 역사, 내부 인테리어, 공간 레이아웃 등을 찍고 스케치한 책이다.현재 이케아(IKEA)코리아의 인테리어디자이너인 김선영은 인간과 공간의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장소를 분석했다. 디자인, 서비…
[동정] 한국만화영상진흥원·부천시, 기업 및 만화가와 2017 공공용 만화 캐릭터 협약 체…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이희재)과 부천시는 20일 만화가 및 만화콘텐츠 기업 등 총 13개 팀(명)과 ‘2017 부천시 공공용 만화캐릭터 사용 협약’을 부천시청 만남실에서 체결했다.만화 캐릭터를 부천시 공공시설에 활용하기 위한 이번 체결식에 이진수 부천 부시장, 오재록 한국만화영상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협약…
[동정] ACC, 폭스네트웍스그룹 코리아·엘와이디 디지털스페이스와 MOU 체결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직무대리 방선규, 이하 ACC)과 멀티미디어그룹 폭스네트웍스그룹 코리아, ㈜엘와이디 디지털스페이스는 21일 국립아시아사문화전당에서 멀티미디어 공간체험 콘텐츠 및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협약식에는 방선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 직무대리, 양재현 폭스네트…
[동정] 양혜규-함경아 작가, 아트바젤 홍콩 연계 UBS 토크 프로그램 참여
양혜규, 함경아 작가가 ‘제5회 아트바젤 홍콩’ 기간 중 스위스 연방은행(UBS) 라운지에서 개최되는 토크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UBS는 1994년부터 아트바젤과의 협업 하에 스위스 바젤, 미국 마이애미비치, 그리고 홍콩에서의행사마다 금융권과 예술을 연계하는 중요한 행사들을 개최하고 있다. UBS 토크는 홍콩 컨벤션…
"쌓인 물의 흔적으로 표현되는 인간의 내면" 김태권 개인전 ‘클로징 미로’ 개최
갤러리 일호는 오랜 시간 물감으로 종이를 어루만져 깊이 있는 색감으로 인간의 내면을 표현하는 김태권 작가의 개인전 ‘Closing Miro(클로징 미로)’를 연다.김태권은 사물을 통해 인간의 내면을 그린다. 소재는 다양하다. 신체, 새, 돌담, 꽃 등 일상에서 볼 수 있는 소재들이다. 그는 자신이 그리는 사물이 삶의 한 부…
고 임규삼 화백 탄생 100주년 기념 전시, 인사가나아트센터서 개최
고 임규삼 화백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전시가 3월 22~27일 인사가나아트센터에서 열린다.이번 회고전은 임 화백의 예술세계를 ‘인물’ ‘군상’ ‘새’ ‘정물’ ‘추상’ ‘풍경’ 등의 주제로 연작 형식으로 묶은 작품 30여 점을 선보인다.임 화백은 1942년 도쿄의 일본미술학교 유화과를 졸업하고, 작업 활동과…
[미술시선 도시건축 ② ‘연남 566-55 앤솔로지’전] 변화 속에서 보지 못하는 것들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의 지명은 1970년대 중반 행정구역을 개편하면서 연희동의 남쪽에 있어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1990년대 후반부터 번성한 인근의 홍대 일대의 베드타운 기능을 하던 이 동네는 홍대 앞의 지대 상승으로부터 예술가들이 피신하면서 공기가 변하기 시작했고, 옛 경의선 기찻길의 잘 꾸며진 산책로로의…
[아트북] 관계의 조각들
관계의 조각들’은 프랑스 일러스트레이터 마리옹 파욜의 성인들을 위한 그림 에세이다.마리옹 파욜은 뉴욕타임즈를 비롯한 다양한 언론 매체에 일러스트레이션을 싣고 있고, 패션 브랜드 코텔락과 협업을 하는 등 다채로운 영역에서 활약하고 있는 작가다.현대인의 삶을 예리하고 유머러스하게 묘사한 이 책은 파욜의 작품…
[아트북] 한국 미술의 빅뱅: 단색화 열풍에서 이우환 위작까지
'한국 미술의 빅뱅: 단색화 열풍에서 이우환 위작까지’는 미술 시장이 내세우는 ‘완판의 미학’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한국 미술의 이면에 주목하는 글을 모은 책이다.권영진, 김찬동, 박응주, 심상용, 오은실, 이원준, 정희영, 홍태림 등 필자 8명은 단색화 열풍, 민중미술 열풍, 이우환 위작 이슈에 이르는 현재 미술계의…
[동정] 이화익 회장, 문화체육관광부 김영산 문화예술정책실장 등 화랑미술제 개막식 참석
한국화랑협회 이화익 회장, 문화체육관광부 김영산 문화예술정책실장 등이 3월 9~1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35회 화랑미술제 개막식에 참석했다.9일 열린 개막행사에 이화익 회장과 김영산 실장을 비롯해 한국경영자총협회 박병원 회장,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 예술경영지원센터 김선영 대표 등 정·재계 및 문화계…
[동정] 알레산드로 멘디니, 파라다이스시티 조형물 설치 위해 내한
파라다이스세가사미는 4월 20일 개장하는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에 디자이너이자 건축가 알레산드로 멘디니의 ‘프루스트 의자(Poltrona di Proust)’를 전시한다고 밝혔다.이 작품은 한국의 전통 조각보에 착안해 디자인 됐다. 현재까지 제작된 프루스트 의자 중 가장 큰 크기(4.5 x 4.5 x 4.5m)를 자랑한다.…
[동정] 웹툰작가 양경수,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이 개최하는 특별 강연 참여
웹툰작가 양경수가 3월 29일 7시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이 개최하는 도시인을 위한 특별 강연에 참여한다.이번 특별 강연은 북서울미술관에서 열리는 ‘도시, 도시인’전과 연계해 ‘웹툰작가 양경수가 그린 도시인’이라는 주제로 현대인들의 반복되는 일상과 스트레스에 대한 공감과 위로의 시간으로 마련됐다.양 작가는…
"민낯의 포르노로 드러내는 현대 소비행태의 허울" 인세인박 개인전 '포르노 제작을 위한 습…
메이크샵아트스페이스는 작가 인세인박의 개인전 'Making Film : PORN(포르노 제작을 위한 습작)'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메이크샵아트스페이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그램 'STUDIO M17'에 참여하고 있는 5기 입주 작가들의 릴레이 개인전 중 두 번째 순서이다.인세인박은 주로 온라인에서…
1 2 3 4 5 6 7 8 9 10


네티즌 관심뉴스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