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 박근혜·이재용의 수감 생활, 달라도 너무 다른 이유
(CNB저널 = 도기천 기자)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 연루돼 구속 수감된 여러 인물들 중에서 이재용(49) 삼성전자 부회장이 가장 모범적인 수형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국정농단 사태의 주범 격인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씨는 여전히 혐의를 부인하며 사실상 ‘옥중 투쟁’을 벌이고 있지만…
[경제] 못다 핀 롯데의 꿈…신동빈, 위기와 도전의 교차로에 서다
(CNB저널 = 도기천 기자) 롯데그룹이 창사 이래 최대위기에 직면한 가운데 창립 50년을 맞아 숙원인 롯데월드타워를 개장하며 ‘뉴롯데’를 선언했다. 롯데는 현재 오너 일가의 경영권 분쟁이 탈세·횡령 재판으로 번진데다, 중국의 사드 보복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위기와 도전의 교차로 한복판에 서 있는 롯데의…
[경제] 대우조선해양 외통수에 걸린 국민연금공단 선택은
(CNB저널 = 도기천 기자) 정부가 대우조선해양에 대한 수조원대 추가 지원에 나선 가운데, 대우조선의 최대 채권자인 국민연금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문형표 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 연루돼 구속수감 되면서 ‘VIP의 거수기’였다는 비난에 직면한 상태라 정부 의도대로 움직이기 쉽지 않…
[경제] KT새노조, 황창규 회장 발목잡기 “왜”
(CNB저널 = 도기천 기자)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에서 KT가 언급되면서, 사실상 연임이 확정된 황창규 KT 회장이 조합원 수가 30여명에 불과한 제2노조부터 연일 비난 공세에 시달리고 있다. 대다수 회사구성원들로부터 무난하다는 평을 얻고 있는 황 회장을 흔들려는 의도가 뭘까.헌재는 탄핵결정문에 최순실씨…
[경제] ‘자살보험금 독배’ 마신 교보·한화·삼성생명…‘시즌2’ 전략은?
(CNB저널 = 도기천 기자) 보험사들이 “약관대로 자살보험금을 지급 하겠다”고 밝히면서 10년 넘게 계속돼온 소비자 분쟁이 마무리 됐지만, 기존에 가입된 수백만 건의 특약이 새로운 논란거리로 부상했다. 향후 특약 가입자 중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례가 발생하면 이번 ‘지급’ 결정에 따라 일반사망보험금의 2~3배가…
[경제] 국민연금은 왜 대우조선 늪에 빠졌나
(CNB저널 = 도기천 기자) 국민연금공단이 유동성 위기에 처한 대우조선해양의 회사채를 4000억원 가량 갖고 있는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일고 있다. 대우조선이 올해 막아야할 회사채가 1조원에 육박하는데다 수주 절벽 상황이 계속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대규모 손실이 우려되고 있다. 국민연금이 아직도 이 회사 채권을 처…
[경제] 이재용 후폭풍…문형표 국민연금 이사장 입 열까
(CNB저널 = 도기천 기자)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심판이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박 대통령 뇌물죄 입증의 핵심 키맨인 문형표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입을 열지 주목된다. 문 이사장은 결백을 주장하고 있지만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기소로 사면초가에 처한 상황이다. 청와대-국민연금-삼성-최순실로 조각난 퍼즐…
[인터뷰]이종구 한국수산산업총연합회 회장 “올해는 수산부흥의 원년”
“수산은 국민의 생명과 직결되는 식량안보산업입니다” 이종구 수협중앙회장(64)은 인터뷰 내내 수산업의 위기 상황을 강조했다. 환경오염으로 인해 수산자원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는데다, 어업인들의 고령화 추세는 가파르다. 여수기름유출 사건, 일본 방사능 오염 사태, 중국 어선들의 싹쓸이 조업 등 굵직한 사건들이…
1


네티즌 관심뉴스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