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행근 중국부자 칼럼 ] 재벌이 행복한 한국 vs 갑부가 위험한 중국
(CNB저널 = 송행근 중국 경제문화학자) 중국 한 억만장자가 갑자기 홍콩에서 사라졌다. 2017년 1월 27일 새벽에. 실종된 주인공은 밍톈(明天)그룹 창립자인 샤오젠화(肖建華)였다. 이후 샤오 회장의 SNS에는 “요양 중”이라는 글이 올라왔지만 그의 과거 SNS 글이 모두 삭제되었다. 그의 부인은 홍콩 경찰에 남편의 실…
[송행근 중국부자 칼럼] 꼴사나운 얼다이들이 쏴쏴(刷刷) 생겨나는 중국
(CNB저널 = 송행근 중국 경제문화학자) ‘刷(shua)’, 지난해 12월 중국의 주간지 ‘신주간(新周刊)’이 2016년 ‘올해의 한자’로 선정한 글자이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면서 빠르게 이뤄지는 것들을 표현할 때 사용한다는 것이 선정 이유다. 본래 ‘刷’는 ‘문지르다’ ‘솔질하다’ 등의 의미이다.…
[송행근 중국부자 칼럼] “부자는 명문대 성적 순” 증명하는 중국
(CNB저널 = 송행근 중국 경제문화학자) 중국에서 흙수저인 핀얼다이(貧二代)가 신분상승을 꿈꿀 수 있는 첫 발판은 가오카오(高考)다. 가오카오는 우리의 수학능력시험에 해당한다. 올해 6월 가오카오(高考)에 응시한 인원은 940만 명이었다. 그런데 대학 입학정원은 260만 명에 불과하다. 대학입학률이 30%도 채 되지 않…
[송행근 중국부자 칼럼] 중국은 안정된 정치로 부자 계속 느는데…
(CNB저널 = 송행근 중국 경제문화학자) 급속한 중국 경제성장의 결과는 중국 부자의 양산이다. 중국의 경기둔화에도 불구하고 부자는 지구촌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늘고 있다. 작년 12월 8월 ‘중국판 포브스’로 불리는 후룬(胡潤)은 ‘중국 부유층 의료·양로 백서’(中国高净值人群医养白皮书)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
1


네티즌 관심뉴스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