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어업인 안전보험료 부담이 완화되도록"…황주홍 의원, 농어업인 안전보험료 개정안 대표…
농어업 현장의 재해율이 산업 현장보다 높은 가운데 농어업인의 안전보험료 부담을 완화하는 내용의 법안이 추진된다.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국회의원(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 국민의당)은 지방자치단체로 하여금 농어업인안전보험의 계약자가 부담하는 보험료의 100분의 20 이상을 지원하도록…
한돈자조금, 28일 NC다이노스와 한돈 스폰서데이…창원 마산야구장
한돈농가 비영리단체인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28일 창원 마산야구장에서 NC다이노스와 한돈 스폰서데이를 가졌다.한돈 스폰서데이는 한돈의밝고 건강한 이미지와 대중 인기 스포츠,KBO리그와 연계해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알려 한돈 소비가 활성화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NC다이노스와 한화 이글스…
"민방위 훈련 중 다치거나 사망하면 보상하도록"…최도자 의원, 민방위기본법 개정안 대표발…
국민의당 최도자 국회의원(비례대표)은 일반 국민이 민방위 훈련 중 다치거나 사망할 경우 국가와 지방자치체가 보상하는 내용의 민방위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26일 대표발의했다.현행법상 국민안전처장관이 민방위의 날에 실시하는 민방위 훈련의 경우 민방위 대원뿐만 아니라 주민에게도 참여 의무를 부과하고 있다.…
360분 노동에 휴식은 10분…알바생들의 "무늬만 휴식시간"
알바생의 식사권과 휴식권이 보장되지 않고 있다. 알바생 10명 중 4명은 식사비용을 지원받지 못하고, 6시간 근무에도 휴식시간은 10분도 채 되지 않고 있다.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지난 15일부터 25일까지 전국 알바생 총 907명을 대상으로 '알바생 식사를 합시다'라는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군(軍) 전역장교 채용 '봇물'…리더십과 책임감 큰 장점
2017년 상반기 전역장교를 대상으로 한 채용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전역장교 전형은 리더십과 책임감을 보유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기업들의 특별 전형인 것.KCC에서 2017 대졸 전역장교를 공개 채용한다. 채용 중인 부문은 관리, 생산, 기술, 영업 4개 부문이다.2016년 전역장교 및 2017년 1~6월 전역 또는 전역예정…
KT&G상상마당 춘천, 오는 31일 춘천·원주서 '청춘마이크' 개최
KTG 상상마당 춘천은 지난 3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수요일마다 2017년 문화가 있는 날 '청춘 마이크'를 춘천, 원주, 평창 등지에서 진행한다.'청춘 마이크'는 열정과 재능을 갖춘 젊은 예술가들에게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줘 청년들의 꿈을 키워주고 프로 예술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기…
대학생 선호 편의점 2위 CU…1위는?
GS25가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편의점 브랜드로 조사됐다. 58%의 대학생이 GS25를 선호해 CU(33.6%)보다 25%p 가까이 높았다.대학 생활 앱 에브리타임이 발표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편의점 이용 행태 설문조사 결과 94.9%가 편의점 결제방식으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사용했다. 반면 현금 결제는 37.3%에 그…
"공공기관이 임직원 가족 등 우대 채용 못하도록"…황주홍 의원, 공공기관운영법 개정안 등…
청년일자리 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현대판 음서제로 불리며 청년들로 하여금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게 했던 특별채용, 전형채용 등을 금지하는 내용의 법안이 발의됐다.국민의당 황주홍 국회의원(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은 공공기관 등의 사업장에서 직원을 채용하는 경우 공개경쟁시험에 의해 채용하는 것을 원칙으…
한돈자조금-농협, 한돈 삼겹살 최대 33% 할인 판매…오는 28일까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농협중앙회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한돈 삼겹살을 최대 33%까지 할인 판매한다.소비자 물가안정을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한돈인증점 농가직영 식육점 47개점, 농협유통 45개 판매처 등 총 92개 매장에서 실시된다.이번 행사를 통해 한돈자조금은 47개 한돈인증점(농가직영 식육점)에서…
"CJ E&M 공적책임이 강화되도록"…최명길 의원, 방송법 개정안 등 대표발의
신입PD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등 물의를 빚은 CJ EM의 공적책임을 법으로 규정하는 법률 개정안이 발의됐다. 국민의당 최명길 국회의원(서울 송파구 을,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은 최근 몇 년 사이 지상파방송만큼 사회적 영향력이 커진 CJ EM의 공적책임과 방송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한 방송법 개정안과 방송통신…
알바천국, '방학 알바의 꽃' 관공서 알바 채용관 오픈
알바천국이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의 꽃으로 불리는 관공서 알바 채용관을 오픈했다.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은 서울특별시청을 비롯해 각 자치구별 관공서 아르바이트 모집 내용이 담긴 관공서 알바 채용관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관공서 알바 채용관에는 서울특별시청, 수원시청, 계양구청 등…
구직자 80% '돈 때문에 스펙 포기'…어학연수 32% 최고
"돈만 있었으면 나도 어학연수를 다녀왔을 텐데......"구직자 10명 가운데 8명은 경제적 부담 때문에 준비하지 못한 스펙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어학연수가 가장 비중이 컸다.24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발표한 취업준비비용 부담에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경제적인 부담 때문에 갖추지 못한 스펙이 있는지를 묻는 질…
"영리목적 아닌 공중밀집장소 몰카도 처벌하도록"…이용호 의원, 몰카방지법 대표발의
국민의당 이용호 국회의원(전북 남원·임실·순창)은 13일 몰카(몰래카메라) 방지법의 하나로,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이번 개정안은 최근 다양화된 몰래카메라 범죄 유형에 대한 처벌근거를 마련하고 징벌을 강화해 실효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범죄예방을 도모하기 위해 발…
새마을금고, 미얀마 저축운동 실천 노하우 전수…지구촌 새마을교육 일환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22일부터 내달 1일까지 천안 MG인재개발원에서 미얀마 새마을금고 확산을 위한 초청연수를 실시한다.이번 연수는 행정자치부가 추진중인 지구촌 새마을교육의 하나로, 새마을금고가 가진 금융노하우를 미얀마, 우간다와 같은 개발도상국과 공유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미얀마는 지난해 새마을…
"장애 등록 영유아가 장애인영유아 어린이집 우선 이용하도록"…기동민 의원, 영유아보육법…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국회의원(서울 성북구 을)은 장애 등옥을 한 장애영유아가 장애영유아를 위한 어린이집으로 지정을 받은 어린이집을 우선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영유아보육법 일부개정법률안을 18일 대표발의했다.현행법은 국공립어린이집 등을 통해 영아․장애아․다문화가족 아동 등에 대한 취약보…
1 2 3 4 5 6 7 8 9 10


네티즌 관심뉴스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