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국립현대미술관과 국내 최대 규모 아트 페스티벌 개최
현대자동차와 국립현대미술관(MMCA)이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개최하는 'MMCA-현대차 | 뮤지엄 페스티벌: 마당'(이하 뮤지엄 페스티벌 ‘마당’)이 26~30일까지 열린다.뮤지엄 페스티벌 ‘마당’은 한국 전통 건축에서 공간과 공간을 연결하며 만남의 장소로서 다양하게 기능하…
[이색 전시] 이걸 인공지능이 "꽃"이라면 꽃으로 보이나요?
위의 뒤틀린 이미지에서 원본을 연상해보자. 쉽게 대답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꽃"이라고 확신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렇게 불분명하게 왜곡된 이미지를 그래도 꽃으로 볼 수 있는 이는 그래도 사람뿐이라고 확신할 수 있을까? 사실 이 이미지는 이미 인공지능 시각이 꽃이라고 판…
'한국의 도교문화'등 큐레이터와의 대화로 관람하세요,국립중앙박물관 2월…
[서울=CNB]왕진오 기자= 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영나)이 매주 수요일 야간 개장 시간(오후 9시)에 진행하고 있는 전시설명 프로그램 '큐레이터와의 대화'의 2월 프로그램으로 기획특별전 '한국의 도교문화'와 상설전시관 '마을에서 국가로', '전시유물의 복제방법', '19세기 인기 개그 콤비…
도예가 김유주, 9년 만에 개인전 열어 '서정적 프레임'展
[서울=CNB]왕진오 기자= 도예가 김유주가 9년 만에 개인전을 통해 세상과의 만남을 마련했다. 그 동안 캐스팅에 의한 도자작업에 주력했던 작가는 이번 전시회에서도 그 연장이라 할 수 있는 섬세한 부조 연작들을 통해 서정적 주제들을 그린다.전시장에 놓인 작품들에 전체적으로 적용된…
서촌 지역민들의 이색적 예술 만남 '미술관이랑 데이트 하실래요?'
[서울=CNB]왕진오 기자= 미술관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눈을 통해 포착한 서촌의 모습을 보여주는 특별한 전시 '데이트 프로젝트:통의동 데이트'가 2월 3일부터 23일까지 서울 통의동 대림미술관 옆에 위치한 이색공간 빈집에서 열린다.이번 전시는 지역민들이 대림미술관과 함께 20…
눈으로 보고 촬영도 하는 '운보 군마도'감상, 행운과 기쁨 2배
[서울=CNB]왕진오 기자= 청마(靑馬)의 해를 맞아, 서울 종로구 부암동 서울미술관에서 진행중인 '운보 김기창 탄생 백주년 기념전 "예수와 귀먹은 양"'이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3월 16일까지 연장 개최되며, 출품작 '군마도(1969)'가 다시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군마도'는 운보 김기…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세계 인테리어 박람회 메종&오브제 7년 연속…
[서울=CNB]왕진오 기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최정철, 이하 KCDF)이 한국의 대표적인 공예작가들과 함께 세계 최대 실내 장식 박람회인 메종오브제(MAISONOBJET PARIS)에 오는 1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참가한다.올해로 7년째이자 10번째 참가하는 KCDF는 한…
국립중앙박물관 '스마트 큐레이터' 새 프로그램 첫 선
[서울=CNB]왕진오 기자= 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영나)의 이야기가 있는 전시해설 '스마트 큐레이터'의 새로운 주제를 1월 29일 '문화가 있는 날'첫 시행일에 맞춰 선보인다.'스마트 큐레이터'는 박물관에서 제공한 태블릿PC(Mini i-pad)를 보고 듣고 터치하며 전문 해설사의 설명을 듣…
김종영미술관, 'Metal Works-Today' 한국금속조각의 현주소를 조망…
[서울=CNB]왕진오 기자= 조각 중심의 전시와 다양한 장르의 미술을 소개하며 폭넓은 작가들과의 교류를 전개하고 있는 서울 평창동 김종영미술관이 조각의 물성에 주목한 'Metal Works-Today'전을 1월 10일부터 3월 9일까지 신관 사미루 전관에서 진행한다.이번 전시는 한국 금…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