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김덕상 골프만사] 잊지 못할 추억과 Irish Blessing
(CNB저널 = 김덕상 한국골프칼럼니스트협회 명예이사장) 골프에 입문한 지 약 30년이 됐다. 생애 1700번의 라운드를 했고, 그 중 약 500번은 20여 개 나라의 다양한 골프장에서 가졌다. 그러다 보니 기억에 남는 골프장도 많고, 다시 가보고 싶은 추억의 코스도 꽤 많이 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이미지
[김현주의 나홀로 세계여행 - 카잔] 카잔 크렘린의 美에 홀리고 아픔에…
(CNB저널 = 김현주 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20일차 (키시너우 → 모스크바 환승 → 카잔, 러시아)카잔 약사(略史)역사박물관에서 확인한 내용을 보태어 카잔의 특별한 역사를 정리해 본다. 카잔은 11세기 이후부터 스칸디나비아에서 바그다드에 이르는 볼가 교역로의 중간 기착지이자 교역 중심…
대표이미지
[고윤기 변호사의 법률이야기] 돈받을 기업에 대한 관리, 이렇게 하면…
(CNB저널 = 고윤기 로펌고우 변호사) 혈액순환이 잘 돼야 사람이 건강하듯, 돈이 잘 돌아야 회사가 건강합니다. 회사에 돈이 잘 돌려면 수금이 잘 돼야 합니다. 회사 입장에서는 돈을 줘야 할 곳은 넘쳐나는데, 돈을 받을 곳에서는 깜깜 무소식입니다. 왜 우리 회사의 거래처에서는 자꾸 대금 지급을 미…
대표이미지
[이문정의 요즘 미술 읽기 - 신인 미술가] 넓어진 등용문과 “작가 되…
(CNB저널 = 이문정(미술평론가, 컨템포러리 미술연구소 리포에틱 소장))미술가(작가)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할까? 누군가 당신에게 ‘나는 작가가 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라고 물어본다면 어떤 답변을 해줄 수 있을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작가가 되려면 미술대학에 입학…
대표이미지
[김재화 골프 만사] 500원에 목숨 걸다
(CNB저널 = 김재화 한국골프칼럼니스트협회 이사장) 여자를 공(球)에 비유한 좀 못된 개그가 있는데 내용을 좀 볼작시면, 20대 여성은 22명이 서로 차지하려 난리를 치니 축구공, 30대는 농구공이어서 잡으려는 사람 수는 10명으로 줄었지만 여전히 인기, 그리고 50대는 골프공이란다. 숲으로 들어…
대표이미지
[김현주의 나홀로 세계여행 - 카잔] 내년 월드컵 열릴 ‘러시아 스포츠…
(CNB저널 = 김현주 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20일차 (키시너우 → 모스크바 환승 → 러시아 카잔)몰도바와 러시아자정 지난 0시 50분, 모스크바행 에어로플로트 항공기는 만석으로 몰도바를 떠난다. 키시너우 공항에서 떠나는 항공기의 거의 절반이 모스크바 행이지만 수요를 감당 못하는가 보다…
대표이미지
[강명식 골프만사] 5월에 뽑힐 새 대통령은 골프에 봄을 줄까
(CNB저널 = 강명식 한국골프칼럼니스트협회 이사) 5월엔 골프를 하겠다. 천지 꽃의 세상 5월에 골프다. 겨우내 갈고 닦은 골프 기량을 드디어 뽐낼 수 있는 최적의 5월이다. 추위에 움츠렸던 근육들이 꿈틀대니 어쩔 수 없이 골프를 하게 돼 있다. 어쭙잖은 나의 골프 실력을 비웃던 친구들은 죄다 발아…
대표이미지
[김현주의 나홀로 세계여행 - 몰도바] 일본인 남자에게 말거는 몰도바…
(CNB저널 = 김현주 광운대 미디어 영상학부 교수)18일차 (오데사 → 몰도바 키시너우)흑해 해변을 밟다오늘 점심 무렵 몰도바행 버스 승차까지는 오전 시간이 온전히 남는다. 좁고 답답한 숙소에서 그때까지 있을 수 없어서 이른 새벽 해변 산책에 나선다. 새벽 6시, 역 앞은 도착하고 떠나는 사람들도…
대표이미지
[고윤기 변호사의 법률이야기] 공무원에 ‘덜렁’ 확인서 써주면 ‘덜…
(CNB저널 = 고윤기 로펌고우 변호사) 우리 회사 혹은 영업장에 공무원의 단속이 나오고, 얼마 후에 문서가 날아 옵니다. 문서에는 우리 사업장을 영업정지에 처한다는 말이 있고, 며칠 후까지 의견을 제출하라는 말이 쓰여 있습니다. 이런 통지를 받으면, 회사의 법무 담당자나 사장님들은 머릿속이 하…
대표이미지
[손영미 골프만사] “실패해도 괜찮아” 자기효능감의 화신 유소연
(CNB저널 = 손영미 골프 칼럼니스트) 4월 3일 한국 시간 시즌 첫 메이저 대회인 ANA 인스퍼레이션이 열렸다. 미국 란초 미라지의 미션힐스 컨트리클럽 다이나 쇼어 토너먼트(파72, 6763야드)에서 LPGA 유소연(27, 메디힐) 선수는 2년 8개월 만에 우승컵을 거머쥐었다.대회 최종 라운드까지 최종…
대표이미지
[김현주의 나홀로 세계여행 - 키예프] 체르노빌부터 전쟁까지…슬픈…
(CNB저널 = 김현주 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16일차 (키예프)키예프 개관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 도시 탐방에 나선다. 인구 270만 명, 드네프르(Dnieper) 강을 끼고 국토 북부에 위치한 도시다. 메트로는 3개 노선이 비교적 자주 다니며 도시를 넓게 커버해 주고 역명도 영어 병기와 함께 고유…
대표이미지
[이철호 복지 칼럼] 콩 스토리텔링
(CNB저널 = 이철호(한국식량안보연구재단 이사장, 고려대학교 명예교수)) 콩의 기원과 이용 역사를 이야기 거리로 풀어서 쓴 ‘콩 스토리텔링’이 국영문 합본으로 출판되어 지난달 그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한국식량안보연구재단의 창립 7주년과 맞물려 열린 기념회는 재단 이사님들과 원로 교수님…
대표이미지
[고윤기 변호사의 법률이야기] 블랙컨슈머에 맞설 3 법률과 1 조치
(CNB저널 = 고윤기 로펌고우 변호사) 블랙컨슈머란 ‘악성’을 뜻하는 black과 +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입니다. 악성 민원을 고의적·상습적으로 제기하는 소비자를 블랙컨슈머라고 보시면 됩니다. 인터넷, SNS의 발달로 다양한 형태의 소비문화가 등장하고, 다양한 형태의 소비자가…
대표이미지
[송행근 중국부자 칼럼 - 왕웨이] 직원에 90도 절하는 고졸 회장의 ‘…
(CNB저널 = 송행근 중국 문화경제학자) 오늘 아침 중국에 사는 한 후배로부터 반가운 택배를 받았다. 순간 택배 사업이 중국에서 돈이 될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결론부터 말하면 택배 사업은 현재 중국에서 뜨는 핫한 사업이다. 공교롭게도 올해 상반기에 중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부호는 아마도 순펑(…
대표이미지
[이문정의 요즘 미술 읽기 - 협업] 미술 전문가와 글 전문가가 만나는…
(CNB저널 = 이문정(미술평론가, 컨템포러리 미술연구소 리포에틱 소장)) 스콧 버그(Scott Berg)가 쓴 ‘맥스 퍼킨스: 천재의 편집자(Max Perkins: Editor of Genius)’(1978)를 원작으로 한 영화 ‘지니어스(Genius)’(2016)는 문학사에서 가장 유명한 편집자인 맥스웰 퍼킨…
1 2 3 4 5 6 7 8 9 10


CNB 저널 FACEBOOK

CNB 저널 TWITTE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