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2025년 하반기 구로평생학습관 수강생 모집

인문, 외국어 강의부터 디지털 기기 활용, 자산관리 등 다양한 강좌 개설

안용호 기자 2025.08.07 09:10:08

수강생이 2025년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수채화 기법을 활용한 풍경 그리기 강좌를 수강하고 있다. 사진=구로구청

서울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이달 11일부터 2025년 하반기 구로평생학습관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는 구민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기계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강좌를 마련했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올해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다양한 연령층과 관심사를 반영한 40여개 강좌가 개설된다. 주요 강좌로는 △작가와 만나는 월간평생학습 △구로 인생학교(인문 강좌) △생활문해교실(디지털기기 활용) △Guro-up 활동가 역량강화교실 △ 평·학·동(평생학습동행) 이음학교(문화예술 교육) △구로월드카페 톡톡(외국어 교육)이 있다.

2025년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홍보물. 이미지=구로구청

수강 신청은 구로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구로구청 교육지원과 또는 구로평생학습관 1관(구로구 남부순환로 946, 개봉동)에 방문해야 한다.

수강신청은 개강일 기준 한 달 전부터 신청이 가능하나, 강좌별로 개강일이 다르므로, 구로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반드시 개강일을 확인해야 한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구민들이 잠재력을 발견하고, 삶의 지혜를 넓혀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구민 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평생학습권을 보장받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