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장애인 가족과 눈썰매 ‘슝~’ 뜻깊은 시간

겨울철 야외 활동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장애아동과 가족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체험형 여가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

안용호 기자 2026.02.03 13:53:27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장애인 가족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2026. 1. 30. 도봉구 눈썰매장).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지난 1월 30일 도봉구 눈썰매장(도봉로168길 30)에서 장애인 가족을 위한 겨울 스포츠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야외 활동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장애아동과 가족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체험형 여가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자원봉사자와 장애아동은 함께 눈썰매를 타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그 시간 가족들은 자조 모임을 갖고 돌봄 경험을 나눴다.

한 장애아동 부모는 “가족과 멀리 나가는 게 힘들었는데, 집 가까이서 이렇게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구는 이번 겨울 스포츠 체험행사에 이어 여름에도 도봉구 지역 내 물놀이장을 마련해 장애인 가족을 위한 여름 체험행사를 열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계절 체험행사로 장애아동에게는 다양한 경험과 추억을, 가족에게는 돌봄 부담에서 잠시 벗어나 쉼과 회복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장애아동과 가족이 행복하게 웃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졌다. 앞으로도 장애인 가족을 위한 체험행사를 많이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