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마포를 방문한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스마일(스마트한 마포의 일상) 관광 후기 이벤트’를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사진이 포함된 관광 후기를 마포구청 문화관광 홈페이지 내 ‘스마일 게시판’에 게시하거나, 사진·영상 후기를 본인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필수 해시태그 ‘#마포관광’, ‘#마포스마일응모’, ‘#관광명소명’을 모두 적어 작성하면 된다.
사진 후기는 3장 이상의 사진과 100자 이상의 후기 작성이 필수며, 영상 후기는 별도 분량 제한이 없다. 응모 기간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다.
마포구 관계자는 “지난해는 우수 후기를 매월 10건으로 제한하다 보니 양질의 콘텐츠가 최종 선정에서 제외되기도 했다”며 “올해는 우수 후기 선정작 수를 제한하지 않고 평가 결과에 따라 우수 후기 선정작 수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수 후기에 선정되면 사진 후기 선정자에겐 3만 원 상당, 영상 후기 선정자에겐 5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고, 마포구 문화‧관광 명소를 홍보하는 생생한 자료로 활용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관광 후기 이벤트가 마포의 숨은 명소를 새롭게 찾아내, 특색 있는 관광지와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마포구를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관심 갖고 이벤트에 도전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마포구는 문화예술 관광특구인 홍대의 상권 활성화와 장기적인 지역발전을 위해 경의선숲길~홍대 걷고싶은거리~당인리발전소를 잇는 ‘홍대 레드 로드(RED ROAD)’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