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경제
백화점 3사, 따뜻한 봄 맞아 일제히 봄 정기세일 전개…화장품·캠핑용품 등 할인 혜택 풍성
롯데百 ‘슈퍼 피버’ vs 신세계百 ‘신백멤버스페스타’ vs 현대百 ‘스프링 세일’
기사입력 2024.03.26 13:36:27 | 최종수정 2024.03.26 13:36:27 | 김금영 | geumyoung@gmail.com
 


본격 외부활동 시수요가 증가하는 봄 시기에 맞춰 백화점 업계가 일제히 정기세일에 들어간다. 사진은 봄나들이 나선 시민들이 노란 산수유꽃을 감상하며 산책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백화점 업계가 일제히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봄 정기세일을 전개하며 고객 맞이 경쟁에 나선다.



4월은 본격적으로 외부활동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관련 상품군인 애슬레저, 스포츠, 뷰티 상품군은 지난해 4월 한 달간 매출이 직전 년도 대비 각각 20%, 10%, 10% 신장했다. 애슬레저와 스포츠 상품군의 매출 비중은 상반기 중 4월이 가장 높기도 하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전점에서 정기 세일 ‘슈퍼 피버(SUPER FEVER)’를 시작한다. 스포츠, 애슬레저, 뷰티, 패션, 리빙 등 총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및 다양한 구매 혜택을 선보인다. 특히 애슬레저 상품군의 참여 브랜드를 지난해보다 10% 늘리고, 단독 상품까지 선보이며 캠핑 및 야외 활동 수요를 잡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시세이도 매장에서 화장품을 구경하는 고객. 사진=롯데백화점




먼저, 이번 세일 기간에만 특가로 만날 수 있는 ‘슈퍼 프라이스(SUPER PRICE)’를 진행한다. 슈퍼 프라이스는 캠핑과 피크닉 등 야외 활동에 필요한 상품군(스포츠, 식품, 라이프스타일) 중에서 인기 제품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모션이다.



특히 애슬레저 상품군(스노우 피크,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은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과 최대 50% 이상 할인된 단독 특가로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월리스 경량 스트레치 바람막이’, ‘페타로스 자켓 ’이 있다. 또한 캠핑과 피크닉 시 먹기 좋은 ‘커플 피크닉 헬퍼 세트’,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에서는 ‘WMF’의 ‘미니 그릴+가위 세트’, ‘빌레로이앤보흐’의 ‘아우든 머그컵+냅킨세트’ 등 야외 활동을 위한 물품을 준비했다.



나들이, 야외활동에 필요한 제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슈퍼 베네핏(SUPER BENEFIT)’도 진행한다. 슈퍼 베네핏은 뷰티, 스포츠 상품군에 한해 금액할인권을 제공하는 혜택으로, 먼저 뷰티제품은 행사기간 동안 3차에 걸쳐 롯데백화점 MD들이 엄선한 5개의 아이템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선크림, 스킨케어 & 립, 쿠션 & 베이스 3가지 카데고리별 선정된 5개 아이템에 대해 1만 원 선착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대상 브랜드별로 오직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을 단독 구성으로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랑콤’의 ‘UV 엑스퍼트 세트’, ‘시세이도’의 ‘파란자차 선크림 세트’ 등이 있다. 스포츠 상품군은 롯데/현대/우리카드로 20/40만 원 이상 단일 브랜드 결제 시 선착순으로 1/3만 원 금액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아식스’, ‘스케쳐스’ 등이 있으며, 위 금액할인권은 롯데백화점 앱 쇼핑뉴스 탭에서 선착순으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봄단장을 위한 K패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팝업 행사도 선보인다. 다음달 1일부터 21일까지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 1층에서는 국내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쿠메(KUME)’와 ‘방떼(VENTE)’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두 브랜드 모두 이번 팝업에서 24년 S/S(Spring/Summer) 제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고, 쿠메에서는 2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에코백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신백멤버스페스타’를 연고 온·오프라인 봄 쇼핑 수요 선점에 나선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신백멤버스페스타’를 연고 온·오프라인 봄 쇼핑 수요 선점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 13개 점포에서는 봄 패션부터 아동 용품·침구류까지 300여 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6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는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랜더스데이’를 맞아 랜더스필드 스카이박스 관람권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부쩍 따뜻해진 날씨에 봄 패션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풍성한 할인과 사은 혜택을 마련했다. W컨셉 등 여성 패션 브랜드에서는 재킷과 원피스 등 아이템을 10~30% 할인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닥스 핸드백과 쿠론, 조이그라이슨, 해지스 등 20여 개 핸드백 브랜드도 봄 인기 상품을 20% 할인가에 선보인다. 야외 운동을 즐기기 좋은 계절을 맞아 나이키, 아디다스 등 스포츠 브랜드는 각 10~20% 할인에 나선다. 인기 아동복 브랜드는 10~30%, 주방 용품과 침구는 10~50% 할인한다.



온라인에서도 혜택이 이어진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는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봄 아웃도어를 최대 65% 할인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노스페이스 올 트레인 자켓, 블랙야크 에코 고어텍스 트래킹화, 네파 남여 냉감 폴로 티셔츠 등 봄 · 여름 시즌 활용하기 좋은 패션 아이템을 알차게 마련했다. 슈즈 브랜드 할인전도 함께 선보인다. 금강제화의 베스트셀러인 리갈 시리즈를 30% 할인하고, 크록스의 ‘바야밴드 클로그’를 4만 원대부터, 스타카토의 플랫 슈즈와 로퍼 등 봄 슈즈를 9만9000원부터 만나볼 수 있다.



신백멤버스페스타 기간 신세계 모바일 앱에서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패션·잡화 2만 원 할인권(20만 원 이상 구매 시)과 F&B 3000원 할인권(1만 원 이상 구매 시)을 내려받을 수 있다. (3/28~4/11)



신세계 앱에서는 랜더스데이를 기념한 경품 이벤트도 열린다. 앱에 접속만 하면 구매 이력이 없어도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선수 사인 유니폼, 선수 사인 야구공, 스카이박스 관람권, SSG랜더스V6 춘식이 인형, 레플리카 저지, 랜더스 LED 응원봉 등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 1인 1회 응모할 수 있고 당첨자는 다음달 중 개별 공지한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봄 맞이 프로모션 행사 '스프링 세일'을 진행한다.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봄 맞이 프로모션 행사 ‘스프링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에는 국내외 패션·잡화·뷰티·리빙 등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봄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 판매한다. 또, 행사 참여 브랜드에서 봄 신상품 구매 시 최대 7% 사은 혜택을 제공하고,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등이 제공된다.



먼저, 스프링 세일 기간에 행사 참여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60만·100만 원 이상 구매 시 7% 사은 혜택을 증정한다. 10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또, 다음달 5일부터 14일까지 현대백화점 통합앱에서는 현대백화점카드로 1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재방문시 사용 가능한 할인권(최대 10만 원)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봄맞이 야외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피크닉을 계획중인 고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는 한우 등심 스테이크, 딸기, 망고, 육포 등 20여 개 상품을 최대 40% 할인하는 ‘피크닉&캠핑’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어 다음달 5일부터 14일까지 ‘봄날의 만찬’ 프로모션을 통해 두릅, 미나리, 산딸기 등 봄 시즌 제철 상품 30여 종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매일 1000명씩 선착순으로 고객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자연방목유정란(15구), 참외, 장희딸기 등이 있다. 참여 방법은 현대백화점 통합앱을 통해 한정 특가 쿠폰을 다운받은 뒤, 전국 16개 현대백화점 점포 내 식품관에서 당일 특가 상품을 한정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봄 피크닉 관련 체험적 요소를 가미한 ‘피크닉 페스타’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문화센터에서는 봄 나들이에 어울리는 봄향기를 담은 ‘나만의 퍼스널 향수 만들기’ 클래스를 오픈한다. 이어 압구정본점과 신촌점 문화센터는 봄 시즌 골프 라운딩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골프 필라테스’를 개설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김금영 (geumyoung@gmail.com)
ⓒ 2004~2024 Copyright by CNB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