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이하 엡손)이 10월 19일부터 28일까지 서울의료원에서 ‘지구와 우리 삶의 힐링’을 주제로 환자와 가족 대상 사회공헌 활동과 함께 자사 제품을 기부한다고 24일 밝혔다.
엡손은 친환경 기술을 적용한 ▲힐링 휴식존 ▲체험존 ▲기념품 증정 ▲특별공연 등 총 4개의 프로젝트를 마련할 계획이다.
휴식존에는 부스 안에 숲 속 영상을 투사한다. 또 화면에 펜이나 손으로 그림 그리기가 가능한 인터랙티브 프로젝터(EB-595Wi)를 활용한 그리기 존, 환경보호 컨셉의 동물 사진전도 운영해 병원 방문객들에게 힐링을 제공한다.
체험존에서는 포토 프린터(PM-401)로 사진 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라벨프린터로 희망 문구를 출력한 기념 팔찌를 제작해 환자 및 방문객에게 제공한다.
마술쇼, 어쿠스틱밴드 등 특별 공연에는 조명 기능이 있는 라이트 씬 프로젝터(EV-100/105)를 설치해 공연의 재미를 더하고, 의료원 메인 로비에는 프로젝터(EB-L1405U 제품 외)를 설치해 친환경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엡손은 이 밖에도 환자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1천만 원 상당의 프로젝터(EB-Z9870)와 영정사진 출력용 프린터(XP-15010) 2대, 비즈니스용 모노 잉크젯 프린터 2대를 서울의료원에 기부할 예정이다.
엡손 관계자는 “환자·가족의 건강개선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좋은 취지에 엡손 친환경 제품이 활용돼 뜻 깊다”며 “앞으로도 엡손의 우수한 친환경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민의 삶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