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윤기 변호사의 법률이야기] 형사 피고인이 무턱대고 무죄 주장하다간…
(CNB저널 = 고윤기 로펌고우 변호사) 변호사로 일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중 하나는 처음으로 의뢰인의 무죄판결을 이끌어 냈을 때입니다. 무죄판결이 확정되고, 의뢰인에게서 감사인사를 받았던 그때의 기쁨은 평생 저의 재산 중 하나입니다. 그 후에 그 사건은 제게 형사사건을 다른 사…
[김현주의 나홀로 세계여행 - 태국·라오스] 남한 2.5배 라오스에 푸근하…
(CNB저널 = 김현주 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1일차 (서울 → 홍콩 경유/환승 → 태국 치앙마이 도착)항공 요금을 절약하기 위해 홍콩을 경유하는 먼 길에 오른다. 긴 시간을 기다려 탑승한 치앙마이(Chiang Mai) 행 홍콩익스프레스 항공기는 출발 예정 시각을 훨씬 넘기도록 게이트를…
[유억윤 골프만사] 한국 낭자들의 ‘아시아 회귀’, 바람직한가?
(CNB저널 = 유억윤 골프칼럼니스트협회 이사) 최근 LPGA 무대에서 선전하던 우리 낭자군들이 그 화려한 꿈의 무대를 접고 가까운 일본이나 혹은 한국 무대로 복귀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우선 한때 세계 여자 골프계를 평정했던 신지애 선수가 그간 전념해왔던 LPGA 투어 무대를 접고…
[이문정의 요즘 미술 읽기 - 집에서 즐기는 미술] “갤러리 갈 시간 없다”…
(CNB저널 = 이문정(미술평론가, 컨템포러리 미술연구소 리포에틱 소장)) 사람들에게 전시를 얼마나 자주, 많이 관람하는지 질문을 받을 때가 있다. 매일매일 정말 많은 전시가 열리고 있는데 그것을 다 챙겨보는지 궁금해 하기도 한다. 어떤 사람은 하루 중 얼마나 많은 시간을 미술과 관련된 일…
[김덕상 골프만사] 잊지 못할 추억과 Irish Blessing
(CNB저널 = 김덕상 한국골프칼럼니스트협회 명예이사장) 골프에 입문한 지 약 30년이 됐다. 생애 1700번의 라운드를 했고, 그 중 약 500번은 20여 개 나라의 다양한 골프장에서 가졌다. 그러다 보니 기억에 남는 골프장도 많고, 다시 가보고 싶은 추억의 코스도 꽤 많이 있다. 오늘은 그 중에서…
[김현주의 나홀로 세계여행 - 카잔] 카잔 크렘린의 美에 홀리고 아픔에 멍…
(CNB저널 = 김현주 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20일차 (키시너우 → 모스크바 환승 → 카잔, 러시아)카잔 약사(略史)역사박물관에서 확인한 내용을 보태어 카잔의 특별한 역사를 정리해 본다. 카잔은 11세기 이후부터 스칸디나비아에서 바그다드에 이르는 볼가 교역로의 중간 기착지이자 교…
[고윤기 변호사의 법률이야기] 돈받을 기업에 대한 관리, 이렇게 하면 낭패
(CNB저널 = 고윤기 로펌고우 변호사) 혈액순환이 잘 돼야 사람이 건강하듯, 돈이 잘 돌아야 회사가 건강합니다. 회사에 돈이 잘 돌려면 수금이 잘 돼야 합니다. 회사 입장에서는 돈을 줘야 할 곳은 넘쳐나는데, 돈을 받을 곳에서는 깜깜 무소식입니다. 왜 우리 회사의 거래처에서는 자꾸 대금 지…
[김현주의 나홀로 세계여행 - 카잔] 내년 월드컵 열릴 ‘러시아 스포츠 중…
(CNB저널 = 김현주 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20일차 (키시너우 → 모스크바 환승 → 러시아 카잔)몰도바와 러시아자정 지난 0시 50분, 모스크바행 에어로플로트 항공기는 만석으로 몰도바를 떠난다. 키시너우 공항에서 떠나는 항공기의 거의 절반이 모스크바 행이지만 수요를 감당 못하는…
[김재화 골프 만사] 500원에 목숨 걸다
(CNB저널 = 김재화 한국골프칼럼니스트협회 이사장) 여자를 공(球)에 비유한 좀 못된 개그가 있는데 내용을 좀 볼작시면, 20대 여성은 22명이 서로 차지하려 난리를 치니 축구공, 30대는 농구공이어서 잡으려는 사람 수는 10명으로 줄었지만 여전히 인기, 그리고 50대는 골프공이란다. 숲으…
[이문정의 요즘 미술 읽기 - 신인 미술가] 넓어진 등용문과 “작가 되려면…
(CNB저널 = 이문정(미술평론가, 컨템포러리 미술연구소 리포에틱 소장))미술가(작가)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할까? 누군가 당신에게 ‘나는 작가가 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라고 물어본다면 어떤 답변을 해줄 수 있을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작가가 되려면 미술대학…
[고윤기 변호사의 법률이야기] 공무원에 ‘덜렁’ 확인서 써주면 ‘덜컥’…
(CNB저널 = 고윤기 로펌고우 변호사) 우리 회사 혹은 영업장에 공무원의 단속이 나오고, 얼마 후에 문서가 날아 옵니다. 문서에는 우리 사업장을 영업정지에 처한다는 말이 있고, 며칠 후까지 의견을 제출하라는 말이 쓰여 있습니다. 이런 통지를 받으면, 회사의 법무 담당자나 사장님들은 머릿…
[김현주의 나홀로 세계여행 - 몰도바] 일본인 남자에게 말거는 몰도바 여대…
(CNB저널 = 김현주 광운대 미디어 영상학부 교수)18일차 (오데사 → 몰도바 키시너우)흑해 해변을 밟다오늘 점심 무렵 몰도바행 버스 승차까지는 오전 시간이 온전히 남는다. 좁고 답답한 숙소에서 그때까지 있을 수 없어서 이른 새벽 해변 산책에 나선다. 새벽 6시, 역 앞은 도착하고 떠나는 사…

CNB 저널 FACEBOOK

CNB 저널 TWITTE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