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꿈이 이루어지는 서대문구 신촌동 문화축제 이달 15일 개최
서울 서대문구 신촌동(동장 유명선)은 동 문화축제위원회(위원장 김봉수)가 이달 15일 신촌 연세로 일대에서 2025 꿈이 이루어지는 신촌동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신촌 상권 활성화와 지역주민 간 화합을 위해 신촌이대상가번영회가 주관하고 신촌상권강화기구 등 여러…
'행복한 아이, 반짝이는 서대문' 서대문구 아동권리주간 운영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아동 권리 보호와 증진을 위해 이달 19일부터 25일까지 구청 로비와 강당, 천연동 어린이 창작놀이공간, 북아현문화체육센터 등에서 아동권리주간 행사를 진행한다.구는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과 세계 아동의 날(11월 20일)이 포함된 일주일간을 매…
동작구, 생활권 연접부 ‘위험 수목’ 전면 정비 ⋯ 주민 불안 해소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수목 전도와 산불 등 재해로부터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생활권 주변 위험 수목 정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구에 따르면 관내 서달산, 국사봉, 까치산 등 총 3개 산림에 약 159만㎡의 녹지가 형성돼 있다. 이 가운데 생활권과 연접한 구간이 약 20km…
동작구, 행정전화 ‘스마트레터링’ 서비스 제공 ⋯ 신뢰성과 통화 성공률 높…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행정전화의 신뢰성을 높이고 민원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스마트레터링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구는 지난 4일부터 ▲민원여권과 ▲보건소 등 18개 주요 민원 부서를 중심으로 우선 시행에 들어갔다.스마트레터링은 민원인이 행정전화를 받…
함께 차린 다문화 식탁 용산구, 제15회 다문화요리경연대회 개최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지난 11월 8일 용산구가족센터에서 제15회 다문화요리경연대회 K-컬처 맛있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용산구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다문화 가구원 대비 결혼이민자 외국인 비율(22.4%)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이번 대회는 세계의 맛과 한국의 멋이 만나는…
마포구, 실무전문가가 알려주는 ‘정비사업 아카데미’ 운영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지역 내 정비사업 조합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11월 13일부터 12월 4일까지 총 4주간 운영한다.이번 아카데미는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의 기획부터 준공까지 단계별 실무를 폭넓게 다루며, 주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포구…
노화 늦추는 ‘먹는 법’…강동구 건강100세 회의에서 함께 배우다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지난 6일 구청 대강당에서 약 200여 명의 구민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건강100세 실천위원 전체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건강100세 상담센터의 지난 성과를 돌아보고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동구, 11월 한 달간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 기간 운영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11월 한 달간 납세자들이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미환급금에 대한 일제정리를 추진한다.지방세 환급금은 자동차세 연납 후 폐차나 소유권 이전, 국세경정, 지방소득세 주소지 환급, 착오 납부 등의 사유로 발생하며 환급결정일로부터 5년이 지나면 소멸한다.11월…
성동구,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 250억 규모 ‘특별신용보증 융자’ 지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고금리 및 경기 침체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총 250억 원 규모의 성동형 특별신용보증 융자를 지원한다.성동형 특별신용보증 융자는 신용도나 담보력이 부족해 일반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자영업자를…
성동구, SM엔터와 3년째 ‘벽화’로 지역 노후 시설 새 단장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노후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벽화 조성 봉사활동을 3년째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벽화 그리기는 성동구 소재 기업인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지역사회 소통과 기여를 위한 민관협력형 ESG 사회공헌 사업이다.…
강동구 성내2동, ‘이웃-기웃 사업’ 사업으로 일인 가구와 이웃을 잇다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 성내2동은 중장년 이상 일인 가구의 고독사 예방과 사회적 고립 해소를 위해 '이웃-기웃 사업'을 3월부터 10월까지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웃-기웃 사업은 가족이나 주변과의 교류 없이 혼자 지내는 일인 가구가 이웃과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강서구, 한서고등학교 10년째 이어온 따듯한 나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 방화동에 소재한 한서고등학교(교장 김원찬)가 10년째 어려운 이웃에게 후원 물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지역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한서고등학교는 지난 7일(금)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김과 미역 세트 100개를 후원하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학생들…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