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KBS미디어, '혼밥러' 위한 쿡방으로 비디오 커머스 마케팅 나서
KBS미디어가 비디오 커머스 마케팅에 나선다.4월 27일 KBS 미디어 측은 '지숙이의 혼밥연구소'를 비롯해 새로운 영상 콘텐츠를 통한 비디오 커머스 마케팅 강화에 나설 것을 밝혔다. 비디오 커머스란 모바일 동영상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전자상거래 유형으로, 영상을 통해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한…
대표이미지
“콘셉트 없는 게 콘셉트” 순수예술 작가 15명이 모여 꾸린 전시
흔히 전시가 이뤄질 땐 대표 콘셉트가 있다. 그런데 아예 대놓고 “우리는 콘셉트가 없는 게 콘셉트”라고 나선 전시가 있다. 중구난방 흩어져 주제의식이 없다는 비판을 각오한 걸까?키스갤러리가 ‘콘셉트 없는 콘셉트’전을 5월 10~20일 연다. 이번 전시엔 곽주연, 김보경, 김한울, 류재형, 손태민…
대표이미지
[키덜트 성지순례 ⑤] 바비와 함께 큰 당신이 주목할 '바비, 더 아이콘…
전시부터 카페, 페어 등 다양한 키덜트(kidult, 아이를 뜻하는 kid와 성인을 뜻하는 adult의 합성어) 성지들을 찾아가 그곳의 특징을 짚어보는 ‘키덜트 성지순례’ 다섯 번째 장소는 ‘바비 - 더 아이콘’전이다.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어렸을 때 소녀들 사이에서 제대로 놀려면 꼭 필요한 인형…
대표이미지
'2017 예술가의 장한 어머니상' 수상자 선정 및 시상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2017 예술가의 장한 어머니상' 수상자를 선정하고, 4월 27일 오전 10시 30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멀티프로젝트홀에서 시상식을 열었다.'예술가의 장한 어머니상'은 매년 어버이날을 계기로 자녀를 훌륭한 예술가로 키운 어머니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대표이미지
문화계 블랙리스트 논란의 중심 ‘모든 군인은 불쌍하다’ 다시 무대로
문화계 블랙리스트 논란의 중심에 있었던 '모든 군인은 불쌍하다'가 다시 무대에 오른다.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 남산예술센터와 극단 골목길이 공동 제작해 지난해 남산예술센터 드라마센터에서 초연한 '모든 군인은 불쌍하다'(작/연출 박근형)가 5월 13일~6월 4일 남산예술센터 무대에서…
대표이미지
[커버 스토리] 극심한 가난 시달린 박수근이 경주 간 까닭은?
(CNB저널 = 김금영 기자) 혹독한 가난에 시달리면서 건강까지 나빠져 한쪽 눈을 실명한 박수근(1914~1965). 그런데 그 힘든 환경 속에서도 그는 몇 번이고 경주를 찾았단다. 도대체 왜?‘신라에 온 국민화가 박수근 특별전’이 5월 2일~8월 31일 경주솔거미술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가나문화…
대표이미지
알바생 72% "알바 하기 좋은 나라 아니다"...임금체불 사업주 영향
알바생들은 임금체불 사업주에게 강력한 처벌을 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알바 환경을 악화시키는 가장 주요한 원인으로 인식하기 때문으로 보인다.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은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전국 알바생 총 471명을 대상으로 '지금, 대한민국은 알바선진국인가요?'에 대한…
대표이미지
인천공항, 5~7일 가정의 달 맞이 정기공연…스윗소로우 등 한류스타 대…
인천국제공항은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여객터미널 1층 중앙 밀레니엄홀에서 K-뮤직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2017년 가정의 달 맞이 정기공연을 연다.K-MUSIC Festival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정기공연은 해외 관광객과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K-클래식을 비롯해 K-힙합…
대표이미지
[자동차] SUV 열풍, 럭셔리 브랜드가 이어 간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세단과 SUV의 판매 증가율의 차이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럭셔리 브랜드라고 해서 세단이나 스포츠카만 고집할 이유가 없다. 벤틀리, 마세라티, 재규어 등 세계적인 럭셔리 자동차 회사들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차 출시가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
대표이미지
포드 머스탱, 2016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카
‘아메리칸 포니카’, 포드 '머스탱'이 2015년에 이어 2016년에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 쿠페로 선정됐다.시장조사기관 IHS 마킷(IHS Markit)의 자동차 등록 대수 데이터에 따르면, 포드의 2016년 머스탱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6% 늘어난 15만 대 이상을 기록했다.특히 지난해 미국 외…
대표이미지
잠실창작스튜디오, 장애예술가 위한 '굿모닝 스튜디오' 선보여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 잠실창작스튜디오가 장애예술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굿모닝스튜디오'를 4월 28일부터 시작한다.김인선(스페이스윌링앤딜링 대표), 안소연(비평가), 황정인(큐레이터) 3명의 시각예술 전문 강사가 참여하는 '굿모닝 스튜디오'는 비평, 동시대 미술이론, 작업방법론…
대표이미지
박주민 의원, 우병우 특검법 25일 대표발의
우병우 전 민정수석이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을 은폐하고 세월호 수사를 방해하는 등 직권을 남용했다는 의혹과 관련 특검이 수사·기소를 전담하도록 하는 법안이 발의됐다.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박주민(서울 은평갑) 국회의원은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의 직권남용등 사건 규…
대표이미지
젊은 클래식 세대의 10년, 비루투오조 트롬본 앙상블 기념음악회
10년이라는 세월을 담은 비루투오조 트롬본 앙상블의 음악이야기가 펼쳐진다.5월 14일, 봄과 함께 찾아오는 '비루투오조 트롬본 앙상블 10주년 기념음악회'는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열린다. 비루투오조 트롬본 앙상블은 단원 모두 서울시립교향악단,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인천시립교향악…
대표이미지
여덟 빛깔 첼로의 향연, KCO 첼로 앙상블 정기연주회
빛나는 명연주를 펼치는 KCO 첼로 앙상블의 무대가 다시 오른다.네 번째로 열리는 KCO 첼로 앙상블 정기연주회는 5월 2일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열린다.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구 서울바로크 합주단)의 첼리스트들이 모인 KCO 첼로 앙상블은 첼로가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탐구하고 창조적…
대표이미지
바이올리니스트 이강원, 5월 독주회로 따뜻한 감성 전해
가정의 달 5월, 바이올리니스트 이강원의 여덟 번째 바이올린 독주회가 금호아트홀에서 열린다.5월 2일 열리는 이번 독주회 연주 작품은 스트라빈스키의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듀오 콘체르탄테'로 시작된다. 이후 알프스풍의 위엄이 넘치는 브람스의 '바이올린 소나타 2번 작품번호 100', 베토벤…
1 2 3 4 5 6 7 8 9 10


CNB 저널 FACEBOOK

CNB 저널 TWITTE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