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 MMCA 필름앤비디오 2025 '이중시선' 개최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김성희)은 2025년 MMCA 필름앤비디오의 마지막 프로그램 《이중시선》을 선보인다. 상영은 11월 26일(수)부터 2026년 1월 10일(토)까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MMCA영상관에서 진행된다.《이중시선》은 유튜브, 인터넷 등에 범람하는 영상의 홍수 속에,…
보고 싶은 연극을 가까운 지역 공연장에서 만난다 ... 2026 국립극단 지역공연…
국립극단(단장 겸 예술감독 박정희)이 오는 12월 5일까지 2026년 국립극단 지역공연에 함께할 공연장 또는 문화예술기관을 공모한다.최근 5년간 록산느를 위한 발라드, 십이야,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 스카팽, 영지, 세인트 조앤, 발가락 육상천재, 소년이그랬다 등 국립극단은 작품성과 대중…
‘2026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 사업’ 확대 개편, 11월 25일부터 공모 접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이하 코카카)는 지역 문예회관의 기획・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26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 사업을 대폭 확대・개편해 추진한다. 2026년 사업 공모 접수는 11월 25일부터 12월 23일까지…
폴 바셋, 김영사와 ‘밀라논나 장명숙·이경신’ 북토크 열어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김영사와 함께 20일, 혜화역점에서 밀라논나(장명숙), 이경신과 함께 북토크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이번 북토크는 커피와 함께하는 온전한 쉼을 제안하는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읽는 휴식을 주제로 출판사 김영…
삼성문화재단, 문화예술기관 ESG 교류 프로그램 진행
삼성문화재단이 리움미술관 강당에서 문화예술기관 ESG 교류 프로그램(Creating a Zero Emissions Future)를 연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2023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프로그램으로, 50여 개 문화예술기관 및 기초광역문화재단 실무자, 자원순환 관련 기관 담당자…
국립중앙박물관-지방시대위원회, ‘국가균형성장과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유홍준)과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위원장 김경수)는 11월 19일(수), 「2025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행사가 열리고 있는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국가균형성장과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국립중앙박물관과 13개 지역 소속박…
2025 아르코 예술창작실 작가전 ‘인 시투 In Situ’…미술관에서 만난 작…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아르코(ARKO)), 아르코미술관(관장 이한신)은 2025년 11월 20일부터 2026년 1월 18일까지 아르코 예술창작실 작가전 인 시투 In Situ를 개최한다.인 시투 In Situ는 올 6월 평창동에 개관한 아르코 예술창작실에 입주한 1, 2기 작가들의 작업을…
대상, 장애인 표준사업장 ‘올모’에 네 번째 지분 투자
대상이 인천 지역 예술 특화 장애인 표준사업장 올모인천에 지분을 투자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부천하남용인에 이어 인천까지 올모 사업장에 대한 네 번째 투자다.대상은 지난 18일 인천광역시에서 열린 올모인천 개소식에 참여해 장애예술인 고용 확대 및 창작 활동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리움미술관, 아이디어 뮤지엄 ‘다섯 개의 움직임’ 선보인다
삼성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리움미술관이 세 번째 아이디어 뮤지엄 In the Middle Voice: 다섯 개의 움직임을 이달 25일부터 내년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아이디어 뮤지엄은 리움미술관이 샤넬 컬처 펀드의 후원을 받아 진행하는 중장기 연구 프로그램이다.이번 프로그…
영화 ‘위키드: 포 굿’ 주역들, 글로벌 팬 만났다
영화 위키드: 포 굿(수입/배급: 유니버설 픽쳐스)의 주역들이 전 세계 각지에서 글로벌 팬들과 만남을 가졌다.19일 유니버설 픽쳐스는 전작 위키드의 개봉일 예매량을 뛰어넘으며 이날 개봉한 위키드: 포 굿의 글로벌 월드 투어 현장을 공개했다.지난 3일 브라질에서 포문을 연 투어는 파리…
PKM갤러리, 아트바젤 마이애미 비치 2025에 참여
PKM 갤러리는 오는 12월 5일 개막하는 아트바젤 마이애미 비치 2025에 백현진, 샘바이펜, 정현, 그리고 코디 최 네 작가의 신작과 주요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부스는 서로 다른 세대와 감각이 공존하는 하나의 풍경으로, 회화조각드로잉네온 작업이 교차하며 한국 현대미술의 동시대적 결을…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 2025 경기작가집중조명 '작은 것으로부터'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관장 전승보)은 11월 19일부터 2026년 2월 22일까지 2025 경기작가집중조명 《작은 것으로부터》를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경기도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중견작가 김나영 그레고리 마스, 박혜수, 최수앙 3인(팀)의 작품세계를 집중 조명하는 기획전이다. 경기문…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