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위, 문체부와 전국 ‘중장년 청춘문화공간 1교시’ 시작
중장년의 고민을 해소하고 자존감 회복과 성장을 위한 중장년 청춘문화공간 1교시 프로그램이 시작된다.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는 올해 중장년 청춘문화공간의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전국 15개 지역에서 중장년…
서울 마포구, 또 한 번 홍대가 들썩인다… ‘레드로드 댄스 페스티벌’ 개최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27~28일 이틀간 홍대 레드로드 일대에서 2024 비보이 세계로, 레드로드 국제 스트리트 댄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올해 파리올림픽에 브레이킹 종목이 정식 채택된 것을 기념하고 우리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취지의 행사다. 올해로 2회째. 지난해에는 10월…
이 봄, 노원구민은 좋겠네… 여기저기 봄꽃 천지여서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관내 주요 산책로와 공원이 봄을 맞아 매력적인 정원으로 탈바꿈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먼저, 노원구민의 주요 산책로인 당현천중랑천과 구(區) 경계 등에 다양한 봄꽃을 심었다. 걸리버 여행기를 주제로 한 불암산 힐링타운의 사계절 정원도 봄꽃으로 새단장…
아모레퍼시픽, ‘어승생오름, 자연을 걷다’ 전시 개최
아모레퍼시픽과 이니스프리모음재단이 오늘5월 19일까지 story A 부산에서 제주 어승생오름의 가치를 알리는 어승생오름, 자연을 걷다 전(展)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어승생오름은 해발 1169m로, 제주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오름이다. 한라산보다 오래된 역사를 지녔으며 높은 고도…
서울 영등포구, 유튜브 인기 콘텐트 ‘공뭔것들’ 시즌2 오늘 공개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공식 유튜브 채널 영구네의 인기 콘텐츠인 공뭔것들 시즌 2를 25일에 공개했다.공뭔것들은 현직 공무원들이 직접 출연해 공직사회와 관련한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이야기 나누는 콘텐츠다. 2020년 시즌 1이 마무리됐고, 4년 만에 다시 선보인다.시즌 1에선 공…
예술위, E-순환거버넌스와 업무협약…ESG경영 실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는 기후변화 주간(4월 22~26일)을 맞이해 E-순환거버넌스와 폐기되는 전자제품의 자원순환을 확대하기 위한 E-Waste Zero, 자원순환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이번 협약은 지속 가능한 순환자원 활용과 ESG 경영 실천을…
서울 강북구 번2동주민센터, 앞마당에 ‘1960년대 포토존’ 설치
서울 강북구 번2동주민센터가 지난 19일 센터 앞마당에 1960년대 포토존을 설치했다. 419혁명을 기억하자는 의미다.이 포토존은 번2동 주민 50여 명으로 구성한 달려라, 오동공원마을팀이 지난 18일 열린 1960 거리재현 퍼레이드 전국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함에 따라 이를 기념하고자…
서울시뮤지컬단 창작신작 ‘더 트라이브’, “나 다움을 찾아가는 것이 바로…
극장에서 공연을 보는 시간만큼은 행복하기를 바란다.뮤지컬 더 트라이브(THE TRIBE) 예술감독 김덕희를 비롯한 출연 배우, 창작진이 입을 모았다.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 산하 예술단 서울시뮤지컬단(단장 김덕희)이 창작뮤지컬 더 트라이브를 공개했다.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한 이…
[문화현장] 작품 만지고, 안고, 귀 대보는 예술위 아르코미술관 ‘여기 닿은…
일반적인 전시장에서는 거리를 둬야 하는 작품에 가까이 다가가 앉고, 귀를 대며, 손으로 쓰다듬고, 품에 끌어안는다. 멀리 떨어져서 단지 보는 데에만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존재 자체로 작품을 온전히 느끼는 게 자연스러운 이곳, 바로 여기 닿은 노래전 현장 풍경이다.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
예술위, 베니스비엔날레 제19회 국제건축전 한국관 예술감독에 CAC 선정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ts Council Korea, 위원장 정병국, 이하 예술위원회)는 2025년 베니스비엔날레 제19회 국제건축전 한국관 전시를 총괄할 예술감독으로 정다영, 김희정, 정성규로 구성된 CAC(씨에이씨, Curating Architecture Collective)를 선정했다고 25일 발…
어린이날 행사 어디까지 가봤니?... 서울 곳곳서 풍성한 어린이날 행사 펼쳐진…
파란 구름과 시원한 바람이 가득한 5월.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곳곳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먼저 서울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4~6일까지 지니 TV(KT)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2024 광화문 가족 동행 축제 팝업! 펀업!&…
CJ문화재단 단편영화 지원사업 선정작 ‘메아리’ 칸 영화제 초청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은 재단의 신인 단편영화 감독 지원사업 스토리업의 지원작 메아리(감독 임유리)가 제77회 칸영화제 라 시네프(La Cinef)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고 24일 밝혔다.CJ문화재단 스토리업의 2022년 지원 작품인 메아리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술 취한 청년들에게…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