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스타벅스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 첫 졸업생 탄생

  •  

cnbnews 옥송이⁄ 2019.02.21 17:11:51

(왼쪽부터)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 청년인재 졸업생 김정호, 청년인재 졸업생 맹다니엘,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가 청년인재 첫 번째 졸업생을 축하하는 행사에 참석했다. 사진 = 스타벅스 

 

스타벅스의 대학생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한 첫 졸업생이 탄생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후원하고 있는 청년인재 졸업생을 처음으로 2명 배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가장 먼저 졸업을 맞이한 스타벅스 청년인재는 지난 2015년 청년인재 1기로 선발됐던 15명의 학생 중 맹다니엘(총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정호(중앙대 국어국문학과) 2명이다. 나머지 13명의 학생은 아직 재학 중이거나, 올 가을학기 졸업을 앞두고 있다.

 

19일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에서 진행된 ‘2019 청년인재 졸업기념식’에는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와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이 참석해 청년인재 첫 졸업을 축하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스타벅스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은 대학생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후원 프로그램으로, 청년인재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졸업까지 최대 4년간 매년 500만 원의 장학금 지원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활동이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스타벅스 지원센터(본사) 인턴십, 스타벅스 글로벌 체험의 기회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4년 10월 대학로에 문을 연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판매되는 모든 품목당 300원의 기금을 적립해 NGO 파트너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해 오고 있으며, 지난 해 말까지 이를 통해 마련된 7억 원의 기금이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에 활용돼왔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미국과 한국, 태국 등 3개국에서만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한국의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와 장기적인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15년 1기 청년인재 선발을 시작으로 현재 4기까지 총 38명의 청년인재를 선발했다. 올해  4월에는 청년인재 5기를 선발할 계획이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