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는 5일 여수시 돌산읍에 ‘mom편한 놀이터’ 7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mom편한’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미로, 롯데가 2013년 론칭한 사회공헌 브랜드다. 또한 ‘mom편한 놀이터’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 놀이터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롯데는 지난 2017년 8월 부산시 동래구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지금까지 여섯 개의 놀이터를 완성했다.
롯데는 이번에 여수에 오픈한 ‘mom편한 놀이터’ 7호점이 놀이 기능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열 수 있는 공간 등이 함께 구성되어, 엄마와 어린이 모두 즐기는 '육아 소통 공간' 테마의 놀이터로, 지역 주민들에게도 가족 나들이 명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오픈 행사에 참석한 오성엽 롯데지주 사장은 “앞으로도 전국 곳곳에서 어린이들이 편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mom편한 놀이터를 꾸준히 추가 오픈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는 ‘mom편한’ 브랜드의 프로그램으로 전방 군 부대 육아환경 개선을 위한 ‘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 취약계층 산모들의 임신과 출산을 지원하는 ‘mom편한 예비맘 프로젝트’, 가정에서는 엄마로 사회에서는 복지 최전선에서 일하는 워킹맘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mom편한 힐링타임’, 방과 후 아동 보호시설 환경을 개선해주는 ‘mom편한 꿈다락’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