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3월에 분양한 대전 아이파크 시티의 모델하우스 미리보기 콘텐츠가 약 9만 뷰(view)를 기록하고, 지난 5월에 분양한 광주 화정 아이파크의 모델하우스를 소개한 유튜브 콘텐츠가 1만 뷰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러한 콘텐츠는 모두 HDC현대산업개발 직원들이 기획하고 제작했으며, 특히 광주 화정 아이파크 콘텐츠는 30대의 미혼, 기혼남성 직원이 집을 구매한 고객 및 구매할 고객의 입장에서 모델하우스를 소개하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내 집 장만을 하려는 고객들은 모델하우스에 가지 않고 휴대폰으로 아이파크의 모델하우스를 미리 볼 수 있다는 점에 만족했고, 사람들로 붐비는 주말의 혼잡한 모델하우스를 가지 않고 모델하우스를 둘러 볼 수 있다는 점이 고객들의 니즈를 크게 만족 시켰다고 설명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의 공식 유튜브를 기획하는 이세아 대리는 “보통 입주나 분양을 앞둔 현장 홍보는 책자를 활용하는 게 일반적이었지만 다양한 취향과 스타일을 가진 고객들에게 HDC현대산업개발의 대표 브랜드를 제대로 어필하고 우리만의 장점을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IPARK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유튜브를 통해 IPARK의 입주·분양 현장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하는 것은 보다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고객에게 아이파크의 경쟁력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HDC현대산업개발은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청주가경 아이파크 입주단지 찾아보기’, ‘신길뉴타운 아이파크 입주현장 둘러보기’, ‘보육특화형 일산 2차 아이파크 소개’ 등과 HDC현대산업개발이 직접 시공한 ‘고척 스카이돔 둘러보기’같은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파악하고 만족시키며 보다 더 친근하게 다가가는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