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캐릭터들로 구성된 가상 걸그룹 K/DA가 2년 만에 신곡을 내놓았다.
큐브엔터테인먼트는 28일 이 회사의 소속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소연이 참가한 K/DA의 신곡 '더 배디스트'(THE BADDEST) 가사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 공개됐다고 이날 밝혔다.
오는 29일 정오에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K/DA는 라이엇게임즈의 인기 온라인 게임 LoL 캐릭터인 아리, 카이사, 이블린, 아칼리를 아이돌로 형상화한 가상의 걸그룹이다. 노래는 실제 가수들이 부른다.
2018년 LoL 월드 챔피언십 오프닝 무대에서 '팝/스타즈'(POP/STARS)로 공식 데뷔했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건을 넘기며 인기를 끌었고, 28일 현재 3억 6599만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신곡 '더 배디스트'에는 데뷔곡에도 참여한 미연과 소연이 다시 참여했고, 미국 가수 비 밀러(Bea Miller), 울프타일라(Wolftyla)가 기존의 매디슨 비어, 자이라 번스를 대신해 새롭게 합류했다.
큐브는 "데뷔곡보다 글로벌한 팝 요소를 강화했으며, 특정 1인의 보컬에 치중하기보다는 멤버 네 명의 목소리가 모두 돋보일 수 있도록 음악적 정체성을 형성했다"고 신곡을 소개했다.
K/DA는 추후 정식 EP(미니앨범)도 발매할 예정이다. 이번 신곡을 포함해 뛰어난 글로벌 뮤지션과 작업한 곡이 수록된다고 큐브는 소개했다.
토아 던 라이엇게임즈 음악팀 총괄은 "'팝/스타즈'를 처음 선보인 이래 팬들은 K/DA의 다음 행보에 대해 늘 궁금해했다"라며 "오늘 공개된 신곡은 물론 곧 발매될 EP를 어서 모든 분께 들려주고 싶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