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신인가수 NiziU(니쥬)가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16일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NiziU는 '베스트5 뉴 아티스트', '베스트5 송 바이 다운로드', '베스트5 송 바이 스트리밍'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해당 시상식에서 NiziU는 2020년 6월 30일 발매한 프리 데뷔 디지털 미니 앨범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의 동명 타이틀곡으로 다운로드, 스트리밍 상을 거머쥐었고, 현지 활약을 인정받아 신인상의 영광을 안았다.
NiziU의 리더 마코는 "저희 NiziU의 활동 성과에 대한 표창을 받게 되어 정말 꿈만 같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올해는 저희를 더욱 발전시켜서 한층 진화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우리 WithU(팬덤명: 위쥬) 여러분의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은 일본 레코드 협회 주최로 개최되며 올해로 35회째를 맞이했다. 2020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를 기준으로 음반, 비디오 등 판매 실적에 근거해 각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JYP 글로벌 오디션을 통해 탄생한 걸그룹 NiziU는 프리 데뷔 곡 'Make you happy'로 각종 오리콘 차트 1위를 휩쓸고 차트 진입 15주 만에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지난 12월 2일에 발매한 정식 데뷔 싱글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 역시 오리콘 차트 정상에 등극하고, 일본 레코드 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음반 인증을 획득하는 등 연속 히트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