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쿠쿠, 신제품 ‘마시멜로’ 식기세척기 출시

무설치 방식으로 복잡한 공사 X…절수·절전 효과 크고 빨라

  •  

cnbnews 윤지원⁄ 2019.05.14 11:37:16

쿠쿠 식기세척기 '마시멜로' 연출 이미지. (사진 = 쿠쿠)

쿠쿠는 신제품 식기세척기 ‘마시멜로’를 출시하고, 전기레인지에 이어 청정 주방가전 라인업을 다양화한다고 14일 밝혔다.

‘마시멜로’의 세척 방식은 360도 고압과 고온수 살균세척이다. 13kg 용량의 3인용 콤팩트형 미니 사이즈로 주방 등 설치 공간 크기에 제약이 덜 하다. 특히 ‘마시멜로’는 내장형 물탱크에 물을 직접 보충하는 방식을 채택, 복잡한 설치 공사 없이 원하는 곳에 설치, 이동이 가능하다.

내장형 스마트 물탱크는 수위를 자동 인식해 만수일 때 알람음을 울려 물 절약을 돕고, 버튼 하나로 세척, 살균, 건조 등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다.

또한 쿠쿠에 따르면 상·하부 360도 회전 듀얼 노즐, 16개의 멀티노즐분사, 10.6kPa(킬로파스칼)의 압력으로 출력되는 이탈리아 아스콜(Askoll)사의 초강력 출수 모터, 한국 식기 맞춤형 트레이 등을 탑재해 다양한 형태, 용도의 식기도 꼼꼼히 닦을 수 있다.

위생적인 식기 관리를 위한 ‘고온수 살균 세척’ 기능, 헹굼 후 내부 잔열 및 외부의 건조한 송풍을 활용하는 송풍 순환 방식 ‘에코 드라이 건조 시스템’ 등의 절전 기능 등도 적용되어 있다.

쿠쿠는 ‘마시멜로’의 5가지 자동모드 중 ‘쾌속 모드’로 작동할 경우, 29분 만에 설거지가 끝나고, 전기료는 28원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또한 손 설거지를 할 때 1회 평균 물 사용량은 100L(한국수자원공사 홍보자료 기준)인데 비해 ‘마시멜로’ 식기세척기는 약 5L의 물을 순환시켜 반복적으로 세척하기 때문에 손 설거지 대비 약 20배의 물 절약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딱딱하고 큰 음식물부터 좁쌀같이 작은 음식물 찌꺼기와 잔여물을 걸러주는 하부의 3중 필터는 영구 사용이 가능하며 필터와 거름망의 분리 세척이 가능하다.

쿠쿠 관계자는 “쿠쿠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식기세척기 ‘마시멜로’는 고객들의 일상 곳곳에 스며든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트렌드로 주방가전 사용에서도 이를 중시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탄생된 제품”이라며, “주방가전은 물론, 청정가전 등 혁신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건강 생활가전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가전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