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큐원과 SPC그룹 던킨이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를 선보인다.
삼양사 큐원 상쾌환, 한정판 굿즈 ‘상쾌환 음악다방’ 출시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가 큐원 상쾌환의 한정판 굿즈 ‘상쾌환 음악다방’을 출시하며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공략에 나섰다.
상쾌환 음악다방은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MZ세대를 겨냥한 패키지 제품이다. LP 턴테이블 모양의 박스 포장과 굿즈 캐릭터 ‘DJ 환’을 활용하는 등 레트로 감성으로 옛 다방의 느낌을 재현했다.
굿즈는 상쾌환 6포, 상쾌환 레트로 50밀리리터 잔 2개, LP 모양 게임판, 혜리 스티커 등 즐거운 술자리를 위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특히 박스 겉면의 LP 모양 게임판을 활용하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상쾌환 굿즈는 티몬에서 한정된 수량만 판매된다.
상쾌환은 굿즈 출시를 기념해 ‘구매 인증 해시태그 이벤트’를 8월 20일~9월 2일 진행한다. 굿즈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폴라로이드 카메라, 레트로 블루투스 스피커 등 경품들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SNS 채널인 상쾌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상쾌환 관계자는 “MZ세대의 특징인 펀슈머,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를 추구하는 성향) 등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며 레트로 콘셉트의 이색적인 굿즈를 출시하게 됐다”며 “상쾌환 굿즈와 함께 즐거운 술자리와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던킨, ‘펭수 멀티 컨테이너’ 프로모션 진행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이 ‘펭수 멀티 컨테이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월 19일 밝혔다. 오늘(19일)부터 매장에서 제품 1만원 이상 구매시 펭수 멀티 컨테이너를 6900원에 판매하는 행사다.
던킨의 펭수 멀티 컨테이너는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를 그대로 재현한 다용도 수납함이다. 헤드셋을 끼고 위풍당당하게 서 있는 펭수의 모습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뒷면을 열어 다양한 소품 등을 넣을 수 있는 구조다. 높이 약 23cm의 사이즈에, 스트랩을 함께 제공한다. 프로모션은 상품 소진 시 자동 종료되며 일부 매장에서는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던킨이 펭수와 함께 선보여 온 제품이 많은 사랑을 받아 ‘펭수 멀티 컨테이너’를 선보이게 됐다”며 “던킨의 도넛과 커피, 그리고 펭수의 귀여운 모습을 재현한 멀티 컨테이너로 일상에 작은 즐거움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