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추석맞아 온정 나누기 봉사 활동 나선 기업들

CJ ENM 오쇼핑부문·SPC그룹, 소외 계층에 후원품 전달

  •  

cnbnews 김금영⁄ 2020.09.22 16:10:07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온정을 나누는 봉사 활동에 기업들이 나서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 ‘희망 편지’ 작성 온라인 봉사활동

 

CJ ENM 오쇼핑부문은 임직원들이 직접 작성한 희망 편지와 추석 선물 바구니를 소외 계층 100개 가정에 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사진 = CJ ENM 오쇼핑부문

CJ ENM 오쇼핑부문이 추석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소외 계층을 위한 희망 편지 보내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쇼핑부문 임직원 약 150명은 9월 14~18일 온라인을 통해 1인당 한 장씩의 응원 메시지를 적는 희망 카드 작성 봉사에 참여했다. 이 희망 카드는 모두 인쇄돼 오쇼핑부문이 후원한 추석 선물 바구니와 함께 9월 25일까지 지역의 취약계층 100개 가정에 배달된다.

선물 바구니 포장과 배송은 방배동에 위치한 까리따스종합복지관에서 맡았다. 송편과 비비고 간편식 제품들을 바구니에 담고 오쇼핑부문 임직원들이 작성한 희망 편지를 동봉해 추석 선물 세트를 만들었다. 선물 세트는 복지관의 사회복지사들이 지역의 독거 어르신, 한부모 및 장애인 가정 등을 방문해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명절은 코로나19로 고향 방문을 자제하고 있어, 이런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는 것이 오쇼핑부문 측의 설명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대외협력팀 남우종 팀장은 “코로나19로 임직원 개개인이 지역 주민을 직접 만나 전달하지는 못하지만, 직원들의 마음을 담아 작성한 희망 편지를 추석 선물 세트와 함께 보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예년보다 더 외롭게 추석명절을 보낼 취약 계층 이웃들에게 희망 편지와 선물이 작은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로 더 어려움을 겪고 있을 지역의 소외 계층 이웃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동안 오쇼핑부문은 명절 음식 나눔, 김장, 물품 바자회 등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전개해왔다. 코로나19로 집합 활동이 제한된 이후, 7월엔 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CJ오쇼핑 채널에서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모금 방송을 진행하고, 이를 카카오 기부 플랫폼 ‘같이가치’와 연계해 임직원들이 사연을 공유하고 응원을 보내는 활동을 운영한 바 있다.

SPC그룹, 추석맞이 사회공헌활동

 

9월 21일 성남시청에서 SPC그룹 임직원들이 추석을 맞아 후원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 SPC그룹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추석명절을 맞아 전국 사업장 인근 복지기관에 제품을 전달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절 행사는 SPC행복한재단과 파리크라상, SPC삼립, 비알코리아 등 SPC그룹 계열사 전국 9개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이 참여해 16개 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먼저, SPC행복한재단은 강원도 평창 못난이감자 1톤을 구매해 성남시청을 통해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어려운 이웃에게 식료품을 지원하는 동시에 최근 코로나19와 장마, 태풍 피해를 입은 농가를 도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 SPC행복한재단은 양재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저소득 노인 가정 65곳에 밑반찬과 추석 선물세트를 후원하고, 재가노인가정 30곳에는 비상식품을 택배로 발송하는 비대면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파리크라상은 성남 종합사회복지관과 역삼노인복지센터, 하상장애인복지관에 실키롤케익 등 명절 선물을 후원했다. 비알코리아는 음성군 노인복지관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 가구에 명절 선물세트를 전달했으며, SPC삼립은 시흥, 서천, 광주 등의 지역복지관, 아동기관에 SPC삼립 빵 제품을 지원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정성을 담아 전달한 제품들로 지역사회 이웃들이 함께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SPC그룹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소통하고 함께 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