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색다른 신상품 홍보가 진행된다. 롯데백화점이 패션 브랜드들과 함께 대고객 메이크오버 이벤트 ‘우리 아빠 변신 챌린지’를 진행하며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리 아빠 변신 챌린지’는 패션 메이크오버 캠페인 더뉴그레이(THE NEW GREY)와 시리즈, 커스텀멜로우, 엘리든플레이 등 남성 캐주얼 의류 브랜드와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다. 롯데백화점은 9월 27일부터 10월 중순까지 이벤트 화보와 영상을 SNS 및 유튜브 계정에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아빠들이 멋지게 변신하는 모습을 촬영한 특별한 스토리를 선보인다. 또 올해 FW 남성 패션 신상품 정보와 스타일링 팁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이색 패션 마라톤 스타일런, 환경 어린이 미술대회 등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던 대형 이벤트들이 줄줄이 취소되면서, 백화점의 특성을 살리면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행사를 고안해 준비했다. 최근 유행하는 중년 남성 메이크오버 챌린지를 이벤트화 해, 자신을 꾸미는 일에 익숙하지 않고 패션에 대한 관심이 비교적 낮은 아빠에게 멋진 선물을 하고 싶은 2030세대 자녀들의 소비 심리를 겨냥한 것이다.
롯데백화점은 8월 21일~9월 6일 이벤트 접수를 진행, 5500명의 신청자가 몰려 약 40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SNS에 올린 이벤트 홍보 영상은 15만뷰를 넘어섰다. 이벤트에 선정된 14쌍의 아빠와 자녀 커플은 지난 9월 중순 전문 헤어와 패션 스타일링 통해 변신한 모습으로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9월 27일엔 아빠들과 시니어 모델들이 함께하는 언택트 디지털 패션쇼 촬영, 롯데백화점몰 100LIVE를 통해 개그맨 허경환과 함께하는 ‘아빠 선물 추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허경환과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패션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추석에 아빠에게 선물하기 좋은 상품들을 판매했다.
화보 촬영에 참여한 김성환(54세)씨는 “딸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며 “등산복, 양복 등 항상 입던 스타일만 고집했는데 완전 다른 스타일로 변신시켜줘서 처음엔 어색했지만 평생 잊지 못할 경험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롯데백화점 현종혁 고객경험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이 준비한 대한민국 모든 아빠들을 위한 이벤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요소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며 “추후에도 고객의 삶을 응원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메이크오버 프로젝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