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커피 업계, 연말 다이어리 마케팅 후끈

스타벅스·이디야커피·투썸플레이스·파스쿠찌, 신제품 출시 및 관련 프로모션

  •  

cnbnews 김금영⁄ 2020.11.02 16:31:59

연말을 맞아 커피 업계가 다이어리 마케팅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스타벅스는 플래너 4종을 선보였고, 이디야는 일러스트레이터 섭섭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으며, 투썸플레이스와 파스쿠찌도 각각 다이어리 출시 및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올해도 돌아온 스타벅스 다이어리

 

스타벅스 플래너 및 폴더블 크로스백 이미지. 사진 = 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0월 30일~12월 31일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를 전개하며, 2021 스타벅스 플래너 4종과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e-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에게 증정품의 종류를 확대해 진행한다. 올해엔 스타벅스 플래너 또는 폴더블 크로스백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제조 음료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고객 사은 행사다.

이탈리안 다이어리 브랜드인 몰스킨과 협업한 2021 스타벅스 플래너는 ‘가장 스타벅스다운 플래너’를 콘셉트로, 스타벅스 고유의 색상인 그린과 사이렌 로고를 모티브로 했다. 탁상 캘린더처럼 세워 놓고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는 스탠딩 스케줄러(화이트)를 비롯해 핸디 스케줄러(그린), 루틴 다이어리(미니), 노트 키퍼(아르마니) 등 총 4가지로 구성했으며 각 플래너마다 디자인과 내지, 크기, 커버 소재 등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특히, 스탠딩 스케줄러는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RPET 원사를 커버로 활용했고, 노트 키퍼는 캐주얼 패션 브랜드 아르마니 익스체인지에서 사용 후 남은 원단을 커버로 활용했다. 핸디 스케줄러와 루틴 다이어리는 권당 3만 2500원에 구매도 가능하다. 스탠딩 스케줄러에는 휴대용 미니 계산기를 함께 제공하며, 핸디 스케줄러, 루틴 다이어리, 노트 키퍼 3종엔 플래너에 부착하거나 카드나 명함지갑으로도 사용 가능한 미니 포켓을 제공한다. 더불어, 모든 플래너엔 명시된 조건에 맞게 음료 구매 시 동일한 음료 1잔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BOGO 쿠폰 3종이 포함된다.

플래너 외에 신규 아이템으로 트립웨어 전문 브랜드인 로우로우와 협업한 폴더블 크로스백 3종도 함께 선보인다. 네이비, 크림, 블랙 총 3가지 색상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가방끈이 포함됐으며 가방을 접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스타벅스 플래너를 넣을 수 있는 사이즈부터 11인치 태블릿PC를 넣을 수 있는 사이즈까지 2가지 크기로 접어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의 겉감에는 약 230만개 분량의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재생원사 RPET를 사용했다.

이번 미션 음료엔 10월 30일 출시된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와 리저브 제조 음료 등이 포함되며, e-스티커 적립 및 교환 기간은 10월 30일부터 올해가 끝나는 12월 31일까지 동일하게 63일 간 진행된다. 해당 사은품은 선착순 증정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폴더블 크로스백은 1회 교환시 색상별 최대 각 2개씩 총 4개까지만 교환이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일러스트레이터 섭섭과 ‘2021 다이어리 세트’ 출시

 

이디야커피가 일러스트레이터 섭섭과 협업한 ‘2021 다이어리 세트’ 이미지. 사진 =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일러스트레이터 섭섭(SUBSUB)과 협업한 ‘2021 다이어리 세트’를 출시했다. 독특한 그림체가 특징인 ‘섭섭’은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동하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섭섭’과의 협업을 통해 ‘2021다이어리 세트’에 커피 한 잔이 주는 일상의 작은 행복과 따뜻함을 작가 특유의 편안한 일러스트에 녹여 표현했다.

이디야 ‘2021 다이어리 세트’는 캘린더와 파우치 세트 2종, 스티커, 볼펜으로 구성됐다. 특히 캘린더 뒷면에 삽입된 일러스트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함께 구성된 파우치 2종(여행용, 일상용)은 베이지색상의 캔버스 소재를 사용했다.

이디야커피는 11월 30일까지 스탬프 적립을 통해 다이어리까지 만나볼 수 있는 ‘E-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미션 음료 4잔을 포함해 총 15잔의 제조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는 이디야 ‘2021 다이어리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미션 음료는 올해 하반기 주목받는 신메뉴 6종(아인슈페너, 블랙모카슈페너, 골든바닐라슈페너, 쌍화차, 대추차, 생강차)으로 구성했으며 프로모션은 이디야 멤버스 인증 회원에 한해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2021 다이어리 세트’는 매장에서 2만 5000원에 구매도 가능하며 판매 매장 리스트는 이디야커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올해 다이어리는 재능 있는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MZ세대가 중요시하는 위트 있는 디자인과 실용성을 더욱 강조했다”며 “이디야에서 선보인 신메뉴와 함께 내년을 준비할 수 있는 다이어리를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 ‘2021 데일리키트’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출시한 ‘2021 데일리키트’ 이미지. 사진 =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가 연말을 앞두고 다이어리와 텀블러, 문구 등이 포함된 ‘2021 데일리키트’를 출시했다.

2021 데일리키트는 투썸의 원두 이원화를 모티브로 한 색감과 실속 있는 구성이 특징이다. 아로마노트의 화사한 느낌을 표현한 ‘아로마핑크’와 블랙그라운드의 묵직하고 진한 풍미를 표현한 ‘머드그레이’ 두 가지 컬러로 선보인다.

2021 데일리키트에 포함된 플래너는 가죽 느낌 소재로 제작됐으며, 내지는 깔끔한 레이아웃의 캘린더, 먼슬리, 위클리, 프리노트로 채웠다. 여기에, 투썸오더로 사용가능한 아메리카노(R) 3잔 쿠폰, 미니사이즈 핸디 텀블러, 스탠드형 캘린더, 모나미볼펜 2개, 패션 방한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등이 함께 구성됐다.

2021 데일리키트는 전국 투썸 매장에서 한정 판매되며, 매장별 소진 시기는 상이할 수 있다. 매장별로 신제품 음료 2잔을 포함해, 음료 총 15잔 구입 시 ‘2021 데일리키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프리퀀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투썸에서 2018년부터 연말마다 선보이고 있는 데일리키트는 투썸의 감성이 담긴 세련된 디자인을 비롯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구성돼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며 “투썸이 준비한 데일리키트의 일상 속 필수 아이템들로 보다 즐겁고 알찬 새해 계획을 세우고 다가오는 새해에도 언제나 투썸과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투썸플레이스의 ‘2021 데일리키트’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모바일투썸 앱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파스쿠찌, 2021 플래너 사전 예약 프로모션 진행

 

파스쿠찌는 ‘2021플래너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사진 = 파스쿠찌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지난달 ‘2021플래너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일찌감치 연말 다이어리 마케팅에 나섰다.

2021 파스쿠찌 플래너는 디자인 문구 브랜드 ‘루카랩’과 협업한 제품으로, 파스쿠찌를 상징하는 모카포트와 티라미사르도를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플래너는 북 파우치와 플래너, 스티커가 세트로 구성돼 자신만의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는 ‘DIY형 플래너 키트’, 파스쿠찌를 배경으로 한 일러스트가 그려진 플래너와 파우치, 스티커가 세트로 구성된 ‘일러스트형 플래너 키트’ 등 2종이다. 신제품에 포함된 북 파우치는 플래너 보관을 비롯해 태블릿 PC, 휴대폰 등 다양한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다.

앞서 파스쿠찌는 2021플래너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오더앱)에서 10월 16~20일 플래너와 아메리카노 세트 제품을 혜택가로 사전 예약 진행했으며, 픽업 기간은 11월 2~4일로 원하는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해피오더앱과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매년 출시하는 플래너의 인기가 높아 올해는 사전 프로모션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파스쿠찌 브랜드의 특성을 담은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