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포도뮤지엄 ‘너와 내가 만든 세상’ NFT 작품 13점, 해외 콜렉터 관심 속 4.7억원 낙찰

‘피처드 바이 바이낸스’에서 경매 올라…재단 수익금은 코로나 위기 가정에 전액 기부

  •  

cnbnews 윤지원⁄ 2021.08.24 09:28:50

이용백 作 '브로큰 미러' NFT 작품 캡처 이미지. (사진 = 티앤씨재단)

재단법인 티앤씨재단(T&C foundation)은 이 재단이 기획한 ‘너와 내가 만든 세상’展의 NFT 작품 13점이 지난 19일 한화 4억 7000만 원 이상의 금액에 모두 판매됐다고 23일 밝혔다.

티앤씨재단에 따르면 전 세계 NFT 콜렉터들이 모인 피처드바이바이낸스에서 이날 BNB 코인으로 경매가 진행됐고, 5 BNB에 시작한 경매는 최고 170 BNB(미화 7만 4290달러)에 낙찰되었다. 시작가 대비 34배까지 올라간 금액이다.

이용백 작가의 ‘브로큰 미러’, 강애란 작가의 ‘숙고의 방’, 티앤씨재단 김희영 대표의 ‘소문의 벽’ 등이 가장 치열한 경합을 거쳐 최고 낙찰가를 받았다. 약 400회의 입찰을 거치며 마지막 날 낙찰가는 가파르게 상승했다.

티앤씨재단이 지난 4월 말에 개관한 제주 포도뮤지엄과 메타버스 제페토의 ‘너와 내가 만든 세상’展은 넉달만에 12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다녀갔다. 이번 NFT 작품은 포도뮤지엄에서 전시 중인 실제 설치작품들이 NFT 아트로 민팅(Minting, 작품이나 콘텐츠를 NFT화 하는 기술) 되었다는 점에 경매가 시작되기 전부터 콜렉터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강애란 作 '숙고의 방' NFT 작품 캡처 이미지. (사진 = 티앤씨재단)

 

티앤씨재단 관계자는 “서울과 제주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너와 내가 만든 세상’展을 메타버스와 NFT로 확장하면서, 가짜뉴스와 혐오에 반대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열망하는 마음은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인들에게 동일하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좋은 콘텐츠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공감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경매 수익금 4억 7천만 원은 티앤씨재단과 바이낸스, 그리고 참여 작가들에게 돌아간다. 티앤씨재단은 재단의 수익금과 김희영 대표의 작품 판매대금은 모두 코로나 위기 가정을 돕기 위해 굿네이버스에 전액 기부한다고 밝혔다.

2017년 설립된 티앤씨재단은 국내 교육불평등 해소를 위해 장학과 복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공감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하여 학술연구 및 지원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티앤씨재단의 아포브(APoV: Another Point of View) 사업의 일환인 ‘너와 내가 만든 세상’展은 제주 포도뮤지엄에서 2022년 3월 7일까지 열린다.

 

제주 포도뮤지엄에서 열리는 '너와 내가 만든 세상'展 포스터. (사진 = 티앤씨재단)

 

관련태그
티앤씨재단  T&C  너와내가만든세상  아포브  APoV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